•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세계옥외광고협회 2024 케이프타운 포럼은 아프리카 옥외광고 산업의 성장을 견인할 것이다.

이현
이현
- 7분 걸림

2024년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남아공 케이프타운에서 WOO 아프리카 포럼이 개최될 예정이다.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Organization)는 전 세계 옥외광고 미디어의 시장 점유율을 현재의 5%에서 10%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옥외광고 업계의 모든 역량을 하나로 모으는 글로벌 비영리 협회이다.

WOO는 전 세계 200개 이상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OOH 미디어 소유주부터 미디어 에이전시, 국가별 OOH 협회, OOH 공급업체/제공업체에 이르기까지 업계의 모든 부문을 포괄하고 있다. 2023년 올해에만 40개의 신규 회원사를 추가하였다. 그리고 아프리카에서는 현재 약 20개의 WOO 회원사가 활동하고 있다.

WOO는 2023년 5월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성공적인 연례 총회를 개최하였고, 내년에는 홍콩에서 연례 총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그리고 지역 포럼으로는 올해 11월 1~3일 인도네시아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아태지역 발리 포럼를 포함해 정기적인 지역 포럼도 운영하고 있다.

WOO는 아프리카에서는 처음으로 오프라인 포럼을 2024년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케이프타운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는 작년 2월에 개최된 온라인 아프리카 포럼에 이은 첫 대면 지역 포럼이다.

전 세계적으로 OOH 미디어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WOO의 가장 큰 강점은 전 세계 OOH 업계를 한데 모아, 서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모범 사례를 공유하며, OOH 미디어의 힘과 영향력을 키우기 위해 협력하는 것이다.

WOO는 다음과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 브랜드 및 미디어 에이전시 및 언론에 OOH를 옹호하고 전파합니다.
  • 지나치게 제한적인 지자체 및 정부 규제로부터 OOH를 모니터링하고 보호합니다.
  • 전 세계 OOH 미디어 소유자 자료를 수집, 홍보 및 확대합니다.
  • 다른 광고 관련 기관 및 OOH 그룹과 협력하여 공통 표준 및 모범 사례를 홍보합니다.
  • 데이터 공유 및 학습을 위한 플랫폼 제공합니다.
  • OOH 분야의 광고 창의성과 혁신을 기념하기 위해 사회 공헌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에 영감을 불어넣고 앞장선다.

WOO는 OOH 미디어의 다양한 부문과 상업적 라이벌들이 비경쟁적인 방식으로 협력하여 OOH 성과를 개선하고 다른 미디어와의 경쟁에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WOO는 OOH 업계의 혁신에 전념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총회와 포럼에 새로운 통찰력과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회원들에게 새로운 접근 방식과 사례를 보여줄 수 있는 외부 전문가를 초청하고 있다.

예를 들어, WOO는 글로벌 업계 각계각층에서 엄선된 전문가들로 구성된 고위급 지속가능성 태스크포스를 구성하여, OOH 업계 전체가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니셔티브를 주도함으로써 지속가능성이 장애물이 아닌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효과 측정프로그래매틱 및 자동화와 같은 첨단 기술 분야의 전문가를 영입하여 대표단이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분야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WOO는 아프리카에서 OOH가 광고 미디어로서 갖는 중요성과 무한한 잠재력에 대해 강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 아프리카는 다른 지역에 비해 사람들이 야외에서 보내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더 많은 대륙으로, 다양한 광고주들에게 OOH는 자연스러운 광고 매체가 될 것이다.

WOO는 OOH 업계가 더 나은 오디언스 측정의 필요성, 미디어 소유주의 세분화, 미디어 소유주에 대한 높은 세율로 이어진 미디어에 대한 정부의 규제 강화 등 다양한 도전 과제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WOO는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숫자가 크게 증가했으며, 일부 대형 미디어 소유주들이 지속가능성에 대한 매우 흥미로운 이니셔티브를 통해 오디언스 연구에 투자하려는 진정한 의지가 있음을 잘 알고 있다.

아프리카의 OOH 업계가 이러한 주요 이슈와 발전에 투자하기 위해 힘을 합친다면 아프리카 대륙에서 OOH의 미래가 밝을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리처드 새틀리, WOO CMO

리차드는 서비스 및 호스피탈리티, 그리고 현재 미디어 산업에서 경험을 쌓은 마케팅 전문가이다. 영국 철도뿐만 아니라 컴파스, 위트브레드 등 국제 기업에서 정규직으로 근무한 경험은 전략, 브랜드 및 계정 개발, 성과 및 수익 개선에 중점을 둔 임시/컨설팅 업무를 통해 더욱 강화되었다. 그리고 리차드는 2014년에 WOO에 합류하여 '올웨이즈 온' 리서치를 프로젝트 관리하였다. 이후 2019년에는 WOO 조직으로의 리브랜딩을 포함하여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측면을 책임지는 역할을 맡으며 업무를 발전시켜 왔다. 2020년 이후 WOO 최고 마케팅 책임자 역할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WOO News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by 
김지현
2024.11.18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by 
이현
2024.11.15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by 
이현
2024.11.9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
by 
이현
2024.11.9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by 
김지현
2024.11.18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by 
이현
2024.11.15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by 
이현
2024.11.9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
by 
이현
2024.11.9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