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옥외광고(DOOH)의 진화, 나이지리아 옥외광고 산업의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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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테미토페 아얀바데, 미디어리치OMD 나이지리아 OOH 구매 담담이 아프리카옥외광고협회에 기고한 글을 번역하였다.
나이지리아 옥외광고(OOH) 업계의 베테랑 전문가로서 저는 디지털 옥외광고(DOOH)의 놀라운 진화를 직접 목격해왔다. 과거 소박한 시작에서 현재의 역동적이고 필수적인 광고 요소로 자리잡기까지, 나이지리아의 DOOH의 여정은 우리 업계의 회복력과 적응력을 보여주는 산증인이다.
기억을 되돌려 보자.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전통적인 이미지 위주의 옥외광고가 나이지리아 시장을 지배했고, 거리와 고속도로에는 정적인 광고판과 포스터가 넘쳐났다. 이러한 정적 광고는 나름의 효과가 있었지만, 오늘날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호작용성과 유연성을 제공하지 못했고, 환경을 훼손하는 문제도 있었다. 라사(LASAA)와 기타 주 광고 및 간판 기관이 등장해 광고판 배치를 규제하면서 DOOH가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