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피터슨 지오패스 임시 CEO, 조직의 재정 상황과 미래 전략에 대해 말하다
최근 미국 OOH(옥외광고) 업계에서 지오패스 (Geopath)의 측정 시스템과 관련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옥외광고 전문지 빌보드 인사이더는 지오패스의 재정 상태와 현재 운영 상황에 대해 보다 명확한 입장을 듣기 위해 로버트 피터슨(Robert Peterson) 지오패스 임시 CEO이자 The Wyse Group의 매니징 디렉터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지오패스의 재정 문제, 원인과 해결책은?
지오패스는 현재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피터슨 CEO는 “Geopath의 2025년 운영 예산은 안정적이며 지속 가능한 수준이다. 수익이 비용을 충당할 수 있는 수준이며, 예상치 못한 도전에 대비한 적절한 비축금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2025년 예산은 이사회(Board)의 검토를 거쳐 승인됐으며, 연례 회원 총회를 통해 회원들에게 공유됐다. 특히, The Wyse Group을 고용한 결정은 보다 합리적인 예산을 수립하고, 수익과 비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퇴임하는 사장을 위한 리더십 공백을 메우기 위한 이사회의 전략적 판단이었다고 강조했다.
지오패스는 재정적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급업체 계약을 재협상하고, 비필수 비용을 절감했으며, 회원사들의 재정적 기여를 확보하기 위한 회비 징수에 집중해왔다. 또한, 2025년부터 회원 회비를 2%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2023년 이후 첫 회비 인상으로, 이러한 조치들을 통해 지오패스는 현재 훨씬 더 안정적인 재정적 위치에 있다고 밝혔다.
지오패스, 올바른 데이터 파트너를 확보하고 있나?
지오패스가 현재 적절한 데이터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피터슨 CEO는 “데이터 접근성, 프라이버시 규제, 업계 표준, 데이터 비용 등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따라서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는 조직은 가능한 한 유연한 접근 방식을 유지해야 한다”고 답했다.
그는 지오패스가 업계 선도적인 파트너십 기회를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차세대 데이터 솔루션을 도입하기 위해 회원들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시장 참여자들이 등장하며 새로운 데이터 세트와 측정 혁신을 도입했고, 이는 미국 옥외광고 업계와 지오패스가 더 빠르게 발전하고, 더 넓은 영역을 포괄하며, 보다 정교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냈다고 평가했다.
보다 정확하고 최신 데이터 제공을 위한 과제
지오패스가 보다 정확하고 시의적절한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피터슨 CEO는 “운영팀이 최신 이동 데이터와 도로 네트워크 정의, 팬데믹 이후 변화한 이동 패턴 등을 반영한 최신 오디언스 측정 데이터 세트를 준비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의 지오패스 측정 모델이 미국 내 모든 도로의 교통량을 추정하는 다양한 데이터 세트를 결합해 전국적인 OOH(옥외광고) 인벤토리 분석을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미디어 구매자와 판매자는 종종 간과되던 광고 인벤토리를 식별하고, 보다 효과적인 미디어 플래닝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피터슨 CEO는 “차세대 데이터 및 측정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지오패스, 이사회, 그리고 회원사들이 지속적으로 탐색해야 할 과제”라며, “AI 기반 솔루션을 포함한 최신 기술과 데이터 제품을 검토하고 연구해 업계가 차세대 측정 기준을 운영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옥외광고 산업은 결코 정체될 수 없다. 데이터 수집과 기술 발전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으며, 지오패스는 재정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 안정적인 궤도에 오른 만큼, 파트너십과 기술 개발을 통해 회원사들에게 신뢰할 수 있고 객관적인 거래 기준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찾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오패스 (Geopath)는 1933년에 설립된 비영리 조직으로, 미국 옥외광고(OOH) 산업에서 고객 위치 측정 및 평가를 전문으로 한다. 지오패스는 광고주, 광고 대행사, OOH 미디어 소유주로 구성된 이사회에 의해 운영된다
빌보드 인사이더(Billboard Insider)는 글리슨의 견해를 독자들과 공유하며 업계 내 측정 방식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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