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미국 옥외광고 산업, 역사상 최고의 상반기 성장 기록

2024년 2분기, 미국 옥외광고(OOH)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27억 8,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미국 옥외광고협회(OAAA, Out of Home Advertising Association of America)가 발표했다. 이는 OOH 사상 최고 분기 매출이며, 이로 인해 2024년 상반기 매출은 4.8% 증가했다.

OAAA의 안나 베이거(Anna Bager) 회장 겸 CEO는 "옥외광고의 기록적인 광고 지출은 옥외광고 매체의 효과를 입증하는 것"이라며, "OOH는 특히 정치 분야에서 매우 효과적인 매체로 자리 잡았다. 위치 기반 타겟팅이 가능하고, 젊은 층 및 다양한 문화적 배경의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24년 상반기 미국 하원과 상원의 OOH 광고 지출은 2020년 대비 4배, 2022년 대비 7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OAAA 보고서에서는 OOH 채널의 트렌드와 성장 분야에 대해 심도 있는 분석을 제공하며, 다음과 같은 주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디지털 OOH가 주요 성장 동력

디지털 OOH는 2분기 전체 매출의 34%를 차지했으며, 전년 대비 7.5% 증가했다.

OOH 산업 전반의 성장, 긍정적인 경제 지표

교통광고(Transit Media) 부문은 2023년 2분기 대비 13.7%의 가장 큰 성장을 기록했다.

주요 10대 제품 산업 중 7개가 분기 매출 증가를 기록했으며, 자동차 딜러 및 서비스(+17.8%), 소매(+14.8%), 지역 서비스 및 오락(+10.1%), 보험 및 부동산(+8.1%), 대중교통, 호텔 및 리조트(+4.4%), 학교, 캠프 및 세미나(+2.1%), 레스토랑(+1.3%) 순으로 나타나 경제 전반의 강세를 반영했다.

2분기 OOH 매출 상위 10대 제품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다:

법률 서비스
병원, 클리닉 및 의료 센터
내 호텔 및 리조트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대학 및 대학교
소비자 은행
지역 정부
온라인 및 모바일 여행 서비스
체인 식품점 및 슈퍼마켓
텔레비전 및 케이블 TV 프로그램

온라인 및 모바일 여행 서비스 광고 지출은 78% 증가했으며, OOH 매출 12위를 차지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카테고리 지출은 46% 급증했다.

상위 브랜드의 광고 지출 증가

2024년 2분기 OOH 광고 지출 상위 10개 광고주는 Hotels.com, Apple, McDonald’s, Verizon, Coca-Cola, Morgan & Morgan Attorneys, Amazon, Disney, Expedia, Universal Pictures 순이다.

상위 100대 OOH 광고주 중 3분의 2가 2023년 2분기 대비 광고 지출을 늘렸으며, 14개 광고주는 지출을 두 배 이상 증가시켰다. 이들에는 Ramp, Molson Coors, Ford, QuikTrip, Honda, StackAdapt, FanDuel, Sixt Rent the Car, Skechers, 7-Eleven, Hotels.com, Pepsi, Progressive, Total Wine & More가 포함된다.

기술 및 DTC 브랜드의 도입 증가

상위 100대 OOH 광고주 중 25%가 기술 또는 직접 소비자(DTC) 브랜드였으며, 이 중 Hotels.com, Apple, Verizon, Amazon, Expedia, Google, VRBO, T-Mobile, Netflix, Uber, Samsung, StackAdapt 등 12개 브랜드는 광고 지출 상위 25위 안에 들었다.

OAAA는 Miller Kaplan, MediaRadar/Vivvix 등의 데이터를 포함하되 데이터 소스 변경을 반영하지 않은 프로포마 수익 추정치를 발행한다. 수익 추정에는 디지털 및 고정형 빌보드, 거리 가구, 교통, 장소 기반, 영화관 광고가 포함된다.

미국 옥외광고협회(OAAA)는 미국 옥외광고 산업 전체를 위한 국가 무역 협회이다. OAAA는 주요 미디어 회사, 광고주, 대행사, 애드테크 제공업체 및 공급업체 등 850개 이상의 회원사를 대표한다. OOH 미디어에는 빌보드, 스트리쳐 퍼니쳐, 대중 교통광고 미디어, 장소 기반 미디어 및 채널의 모든 부문에 걸친 디지털 광고 매체(DOOH)가 포함된다. OAAA는 미국 OOH 광고의 발전을 위한 업계의 통일된 목소리이자 권위 있는 사고의 리더이자 대변자이다.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