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총회]실뱅 르 보르뉴, 제이씨데코 데이터 책임자 '데이터가 옥외광고에 가치를 더하는 방법' 연설 예정
오는 6월 5일부터 7일까지 홍콩에서 열리는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총회 둘째 날에는 실뱅 르 보르뉴(Sylvain Le Borgne) JCDecaux 그룹 최고 데이터 책임자가 기조 연설자로 나설 예정이다. 르 보르뉴의 연설 주제는 '데이터가 옥외광고에 가치를 더하는 방법'입니다.
르 보르뉴는 OOH 미디어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제이씨데코의 글로벌 데이터 전략을 책임지고 있다. 그는 Adream, Actustar, Adledge 등 여러 회사를 설립했으며, 프랑스 에이전시 그룹 Havas, Fifty-Five, MediaMath에서도 근무한 경력이 있다. 그는 인터넷 기반 미디어 비즈니스의 도전에 맞서 경쟁하는 OOH 업계 전체에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탐구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리차드 새틀리, 세계옥외광고협회 CMO는 "옥외광고는 그 영향력과 도달 범위 면에서 광고 매체 중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하지만 데이터를 축적하는 것뿐만 아니라 옥외광고 미디어를 더 쉽게 구매하고 그 결과를 검증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확보함으로써 새로운 데이터 기반 미디어와도 경쟁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실뱅은 커리어 내내 최신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의 최전선에서 일해 왔으며, 이제 글로벌 리더인 제이씨데코에서 많은 광고주들에게 데이터가 최우선 순위가 될 이 시대를 이끌어갈 이상적인 위치에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