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디지털 옥외광고 (OOH) 시장, 2030년까지 413억 달러로 성장 전망
유럽 내에서는 독일이 약 7.2%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호주, 인도, 한국 등의 국가가 주도하는 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2030년까지 4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리서치앤마켓츠에서 발행한 '디지털 OOH: 글로벌 전략 비즈니스 보고서'에 따르면, 디지털 옥외광고 (Out of Home) OOH의 글로벌 시장은 2022년 미화 209억 달러로 집계 되었다. 그래서 2022-2030년 분석 기간 동안 8.9%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413억 달러의 수정된 규모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빌보드는 9.8%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며 분석 기간이 끝날 때까지 미화 19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팬데믹 이후의 지속적인 회복세를 고려하여 대중교통 부문의 성장률은 향후 8년 동안 8.5%의 연평균 성장률로 재조정되었다.
미국 시장은 66억 달러로 추정되며, 중국은 연평균 12.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 디지털 OOH 시장 규모는 2022년 66억 달러로 추정된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 규모를 자랑하는 중국은 2022~2030년 분석 기간 동안 12.2%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며 2030년 96억 달러의 시장 규모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른 주목할 만한 지역 시장으로는 일본과 캐나다가 있으며, 2022~2030년 동안 각각 6.3%와 7.5%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유럽 내에서는 독일이 약 7.2%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호주, 인도, 한국 등의 국가가 주도하는 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2030년까지 4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리서치앤마켓은 국제 시장 조사 보고서 및 시장 데이터를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이며, 국제 시장 동향, 주요 산업 동향 및 최신 트렌드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보고서에 수록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주요 옥외광고 회사 리스트
- Adams Outdoor Advertising
- AOTO Electronics Co., Ltd
- APG|SGA SA
- Ayuda Media Systems
- Bell Media
- Broadsign International LLC
- Clear Channel Outdoor Holdings, Inc.
- Daktronics, Inc.
- Global
- JCDecaux Group
- Lamar Advertising Company
- oOh!media Limited
- Outfront Media, Inc.
- Pattison Outdoor Advertising
- Primedia Outdoor
- Stroer SE & Co. KGaA
디지털 OOH: 글로벌 전략 비즈니스 보고서 주요 목차
I. 방법론
II. 요약
- 시장 개요
인플루언서 시장 인사이트
디지털 OOH 소개
디지털 OOH: 현재 시장 시나리오 및 전망
DOOH 시장을 형성하는 트렌드에 대한 간략한 개요
제품 세그먼트 분석
디지털 빌보드 주요 카테고리
디지털 빌보드와 기존 빌보드 비교
새로운 성장 버티컬로 부상하는 대중교통 미디어
스트리트 퍼니쳐에 대한 수요 증가
다양한 형태의 스트리트 퍼니쳐
선진국이 여전히 주요 매출 기여 지역이지만, 개발도상국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역별 세계 디지털 OOH 시장 (2019 및 2025): 선진국 및 개발 도상국 수익의 백분율 분석
세계 디지털 OOH 시장 - 2018-2025 년 CAGR (매출) %로 순위가 매겨진 지리적 지역: 중국,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아프리카, 캐나다, 미국, 유럽 및 일본
경제 시나리오와 디지털 OOH 시장에 미치는 영향
글로벌 경제 전망: 2018년부터 2021년까지 국가/지역별 실질 GDP 성장률(%)
경쟁 환경
디지털 OOH: 세분화된 시장
최근 시장 활동
글로벌 옥외 광고 경쟁사 매출 (미화 10 억 달러)
디지털 OOH - 2022 년 글로벌 주요 경쟁사 시장 점유율 (E)
경쟁적 시장 입지 - 2022 년 전 세계 플레이어의 강세 / 활동 / 틈새 / 사소한 (E)
코로나19의 영향과 다가오는 글로벌 경기 침체
2. 일부 플레이어에 집중
3. 시장 동향 및 동인
옥외 광고의 중요성 증가로 디지털 OOH를 위한 비옥한 환경 조성
옥외 광고의 진화에 대한 참고 사항
2018년부터 2025년까지 세계 옥외 광고 지출 (미화 10억 달러)
2019년 한 해 동안의 지역별/국가별 세계 옥외 광고 지출 내역(%)
전 세계 OOH 광고 지출을 주도하는 광고주
도시화 물결에 편승한 디지털 OOH
2018년, 2020년, 2030년, 2040년 및 2050년 일부 국가의 도시 인구 비율
도시 지역의 차량 통행량 증가로 인한 스마트 시티의 성장 전망
새로운 도시 인프라 개념인 스마트 시티, DOOH의 차세대 성장 물결을 주도할 것
2018년부터 2025년까지 세계 스마트 시티 투자(미화 10억 달러 규모)
2019년 국가/지역별 세계 스마트 시티 투자 내역(%)
공항 틈새 세그먼트
스마트 공항을 통한 공항 이용객 확대
2018 년부터 2025 년까지 세계 스마트 공항 투자 (미화 백만 달러)
프로그래매틱 접근 방식, 디지털 OOH를 위한 광범위한 기회 창출에 기여
세분화된 인-홈 광고로 기회 확대
특별 엔터테인먼트 이벤트가 모멘텀 제공
기술 융합으로 디지털 OOH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 촉발
AI와 데이터 분석으로 DOOH 기능 향상에 앞장서다
스마트보드로 옥외 광고의 시청자 기억력 향상
제스처 기술로 DOOH 버티컬 확산
증강 현실과 넥스젠 글래드 광고의 부상
친환경 디자인, 더 세련된 하드웨어 및 더 스마트한 소프트웨어로 DOOH 영역 확산
문제 및 도전 과제
측정 부족: 주요 장애물
기존과 다른 가격 책정 모델
타겟팅 및 어트리뷰션 관련 문제
더 높은 수준의 안전 문제 제기
지자체 계약: 비즈니스에 불확실성 유발
옥외 광고에 대한 불리한 규제
기존 및 새로운 형태의 광고와의 경쟁: 함께 고민해야 할 과제
4. 글로벌 시장 전망
III. 시장 분석
IV.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