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리뷰] DSP가 열어가는 옥외광고 신세계

💡
이 글은 미국계 글로벌 온라인 광고매체 전문 기술 제공사인 비스타미디어(Vistar Media)의 수석연구관인 한나 라이더(Hannah Lyder)가 2023년 5월 자사 웹사이트에 올린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과거 광고매체 구매는 오늘날보다 훨씬 더 손을 써야 하는 작업이었다. 마케터들은 개별적인 광고매체를 확보하기 위하여 각각의 웹사이트, 모바일앱 및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 소유주에게 일일이 전화를 걸어서 확인해야 했다.

프로그램화된 광고는 이러한 유형들의 매체계약을 자동화했는데 이는 DSP(Demand-Side Platform, 구매측 플랫폼) 없이는 불가능하다.

이 글에서는 DSP의 정의, 작동 방식 및 왜 DSP가 중요한 지 그 이유를 분석하고자 한다.

Photo by Austin Distel /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