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리스본 세계 총회] 전체 광고 매체 중, 옥외광고 매체 점유율 5%를 극복하자

개막식 후 톰 고다드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이 첫 번째 연사로 강단에 올랐다. 기조연설을 통해 그는 WOO 회원사가 100개 국가의 195개 옥외광고 관련 협회 및 기업이 회원사가 되었다고 협회 활동을 발표하였다.

이현
이현
- 6분 걸림
💡
세계옥외광고협회 주최로 '2023 세계 총회(WOO Global Congress)'가 6월 7일 부터 9일 까지 3일 동안, 전 세계 옥외광고 관련 협회 및 기업인 500여명 이상 참석하여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옥뉴스는 세계 총회 관련 행사 및 정보를 차례로 제공한다.

전세계 옥외광고 산업에 종사하는 500여명의 전문가 및 기업인 들이 포르투갈 리스본에 모여, 세계옥외광고협회 세계 총회 개막을 축하하였다.

세계옥외광고협회 세계 총회 개막

개막식 후 톰 고다드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이 첫 번째 연사로 강단에 올랐다. 간단한 인사 후 그는 WOO 회원사가 100개 국가의 195개 옥외광고 관련 협회 및 기업이 회원사가 되었다고 협회 활동을 발표하였다.

세계옥외광고협회 톰 고다드 회장

그리고 새로운 이사진을 발표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이사진 중 아시아 지역에는 중국 아시아레이 미디어그룹의 빈센트 램(Vincent Lam) 대표가 포함되었다.

그리고 아시아, 남아메리카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활동을 하게 될 각 지역의 WOO 앰베서더를 전체 회원들에게 소개 하였다.

고다드 회장은 전 세계 옥외광고 업계가 팬데믹으로 잃었던 기반을 회복했다고 말했지만, 옥외광고 업계는 전 세계적으로 모든 광고 미디어 중 그 비중이 글로벌 점유율 평균 약 5%로 유지하는 것에 안주하지 말고, 2030년까지 매년 1%씩 늘려 10%로 끌어올려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고다드 회장은 리스본에 모인 500명 이상의 대표자에게 OOH 미디어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4가지 키포인트를 발표 하였다.

"국가 내 통합을 통해 OOH 관련 협회/미디어 기업수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미디어 판매 접점이 적은 국가는 많은 국가보다 평균적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OOH 미디어 구매 및 판매 과정에서 중개인이 너무 많은 경우, 자동화 같은 요소를 불필요하게 복잡하게 만들어 애드테크 확산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다른 광고 매체와 OOH 미디어의 이점을 확대하고 설명할 수 있는 세계 공통의 표준과 언어를 만들어야 할 때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고르지 않은 OOH 오디언스 측정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해야 합니다. 광고 효과 측정이 더 나은 국가들, 가급적이면 공동 산업 위원회(JICS)에 맡기는 국가들은 신뢰와 투명성을 통해 미디어 시장에서 더 큰 점유율을 누리고 있습니다. "

더불어 고다드 회장은 OOH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에 대해 고다드 회장은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이제 제가 그토록 싫어하는 5%의 평준화된 점유율에 대해 다시 한 번 살펴봅시다. 저는 이를 '5% 신드롬'이라고 부릅니다.

"디지털 화면 전환, 애드테크, 고급 임직원 채용 등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도 광고 매체 중 OOH 미디어의 점유율이 오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분 중 일부는 다른 레거시 미디어 채널, 특히 인쇄 매체는 온라인에 점유율을 크게 잃은 반면 OOH 미디어는 그 자리를 잘 지키고 있다고 만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우리 OOH 채널의 영향력을 보면, 전 세계 어디에서나 5% 정도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저희 모두는 OOH 미디어 점유율이 평균 약 5%로 유지하는 것에 안주하지 말고, 2030년까지 매년 1%씩 늘려 10%로 끌어올려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앞으로 세계 총회를 이끌 '지속 가능성, 오디언스 측정, 법률, 기술, 다양성 및 포용성 등' 각 주제에 대한 발표자와 패널들을 소개 하였다.

💡
톰 고다드 회장의 발표문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WOO News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에세이 포 피스' 2024년 첫 글로벌 행사에 참여한 전 세계 90개 옥외광고 기업들에게 감사 메세지 전달
'에세이 포 피스' 2024년 첫 글로벌 행사에 참여한 전 세계 90개 옥외광고 기업들에게 감사 메세지 전달
by 
이현
2024.12.23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by 
김지현
2024.12.13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
by 
김지현
2024.12.12
한국OOH협회,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옥외광고 오디언스 측정 가이드라인' 한국어판 발간
한국OOH협회,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옥외광고 오디언스 측정 가이드라인' 한국어판 발간
by 
이현
2024.12.10
당신이 놓친 글
'에세이 포 피스' 2024년 첫 글로벌 행사에 참여한 전 세계 90개 옥외광고 기업들에게 감사 메세지 전달
by 
이현
2024.12.23
'에세이 포 피스' 2024년 첫 글로벌 행사에 참여한 전 세계 90개 옥외광고 기업들에게 감사 메세지 전달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by 
김지현
2024.12.13
[밀라노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서 '옥외광고의 엔터테인먼트화' 주제 발표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
by 
김지현
2024.12.12
세계옥외광고협회, 2025년 멕시코시티 총회 사전 등록 시작
한국OOH협회,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옥외광고 오디언스 측정 가이드라인' 한국어판 발간
by 
이현
2024.12.10
한국OOH협회,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옥외광고 오디언스 측정 가이드라인' 한국어판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