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포럼] 쿠엔데, 아프리카 광고 산업 지원 위해 MetricOOH 데이터 무료 제공
옥외광고(OOH) 오디언스 리서치의 선구자로 손꼽히는 쿠엔데 (CUENDE)가 아프리카 대륙의 주요 도시들을 대상으로 MetricOOH 데이터를 무상으로 공급하기 시작하였다.
이번 결정은 남아공에서 열린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아프리카 포럼에서 다니엘 쿠엔데에 의해 발표되었으며, 아프리카 전역의 OOH 기업, 미디어 대행사 및 광고주들에게 지원을 제공하려는 획기적인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다니엘 쿠엔데 (Daniel Cuende)는 "MetricOOH 데이터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성을 통해, 쿠엔데는 OOH 광고의 효과성에 관한 중요한 인사이트를 기업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아프리카의 OOH 환경을 성장시키고 혁신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드러내며, 글로벌 차원에서 업계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우리의 지속적인 헌신을 강조합니다."라고 말했다.
쿠엔데는 나이로비, 다르에스살람, 키갈리 등 아프리카 내 여러 주요 도시들에서 일정 기간 동안 MetricOOH 데이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조치는 광고 업계에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며, MetricOOH는 세계 최초로 옥외광고 디스플레이의 질적 수준을 측정하는 글로벌 디자인을 공개함으로써 그 가능성을 입증하였다.
첨단 인공지능과 위성 이미지 차량 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된 이 서비스는 옥외 광고판, 버스 정류소 및 디지털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옥외 광고 매체의 트래픽과 가시성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게 한다. A+부터 F까지 등급으로 매겨진 이 시스템은 OOH 투자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MetricOOH는 전 세계 모든 위치의 옥외 광고 패널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OOH 광고 데이터 분야에서 유일무이한 글로벌 소스로 자리매김하였다. 이 서비스는 전 세계 모든 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범용 솔루션을 목표로 하며, OOH 인벤토리 측정 방식을 대중화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1991년 스페인에서 설립된 CUENDE Infometrics는 전세계 15개국에서 천만 개 이상의 패널을 측정하는 등 방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OOH 리서치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쿠엔데는 품질과 혁신에 대한 노력이 권위 있는 상과 인증으로 인정받으며 OOH 광고 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