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ex 옥외광고 캠페인, 화장실 타부를 깨트리다.

화장실 사용에 대한 사회적 금기와 부끄러움을 도전하는 안덱스(Andrex)의 최신 캠페인이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옥외광고 광고 캠페인은 영국에서 실시된 연구 결과에 기반하여 제작되었다.

4월은 장암 인식의 달로, 킴벌리 클라크(Kimberly-Clark)는 최근 스크린을 통해 #굿컴투게더 캠페인을 통해 장에 관한 대화를 편안하게 나누자고 독려하고 있습니다. 장암의 약 50%가 말기에 진단되는 만큼, 화장실에 대한 금기를 없애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응답자의 절반 가까이가 화장실 사용에 대한 수줍음 때문에 직장이나 연인의 집에서 화장실 이용하는 것을 꺼린다고 답했다.

안덱스는 이러한 사회적 타부를 깨기 위해 브랜드 플랫폼을 전면 개편하고, 화장실 사용에 관한 금기를 도전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VOD(Video on Demand) 실행과 다양한 형태의 광고 매체를 통해 진행되며, 연구 결과에서 언급된 통계를 활용하여 대중의 인식을 변화시키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