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생성형 AI, 디지털 옥외광고 혁신의 트리거

생성형 AI가 역동적인 디지탈 옥외광고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더욱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최적화를 통해 캠페인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 뿐 아니라, 전반적인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며, 잠재적으로 광고주들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해줄 수 있다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현
이현
- 5분 걸림

생성형 AI (Generative AI)는 광고주 또는 브랜드가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를 강화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빠르게 제공할 것이라고 평가 받고 있다.  특히 디지털 옥외광고 (Digital Out of Home, DOOH) 분야에 에 있어서는 더욱 기대를 받고 있다.

가장 흥미진진한 점은 생성형 AI가 역동적인 디지탈 옥외광고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더욱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최적화를 통해 캠페인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 뿐 아니라, 전반적인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며, 잠재적으로 광고주들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해줄 수 있다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소비자의 적절한 순간에 가장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광고 미디어가 표출할 때,  '뇌 반응을 +32%* 증가시킬 수 있는 DOOH가 효과적인 전략'이라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클리어 채널, JCDecaux 및 포스터스코프: 모먼츠 오브 트루스 연구 결과).

그러나 영국 DOOH 캠페인의 8%*만이 동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어 활용도가 낮은 편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Posterscope 연구 결과).

그러면 어떻게 하면 브랜드가 DOOH의 명확한 이점과 함께 채택을 늘리고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할 수 있을까요?  생산성 AI가 그 해답이라고 생각한다.


일반적인 프로그래매틱 옥외광고(pOOH) 캠페인은 일련의 크리에이티브 트리거로 구성되며, 일반적으로 이벤트 결과 또는 기상 조건의 변화와 연결 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사전에 설정된 특정 상황에 맞춰 크리에이티브가 교체되거나 업데이트 되는 것이다.

현재 대부분의 브랜드는 예산 제약과 추가 카피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으로 인해 매우 적은 수의 트리거만 실행하고 있는 형편이다. 하지만 생성형 AI는 단일 캠페인에 대해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거의 즉각적으로 생성함으로써 이 전체 프로세스의 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

향후에는 다양한 날씨 조건에서 더 돋보일 수 있도록 채도를 미세하게 조정하는 등 지속적인 미세 조정을 통해 역동적인 pOOH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생성한 소셜 콘텐츠를 기반으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를 즉시 생성할 수 있어, 소셜 미디어 기반 경쟁에 옥외광고 캠페인의 수준을 다른 차원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장기적으로는 생산성 AI가 실시간 프로그래매틱 옥외광고 미디어의 구매와 통합되어, 옥외광고 디스플레이를 시청하는 잠재고객의 예상 인구 통계에 따라 크리에이티브가 지속적으로 변경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앞으로 생성형 AI를 이용한 캠페인은 광고 분야에서 계속 발전할 것이며, 광고주와 브랜드들은 리스크와 효과를 고려하면서 이에 신중하게 대응해야 한다. 또한 온라인 공간에서의 크리에이티브 최적화의 진화를 주시하며 DOOH 캠페인의 전략 수립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잠깐 아래 글 보고 가세요^^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3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
by 
이현
2024.12.22
당신이 놓친 글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3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
by 
이현
2024.12.22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