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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의 옥외광고 혁신 - 무빙 월스가 말하다.

이현
이현
- 9분 걸림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은 2024년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리는 WOO 아프리카 포럼에 앞서 무빙 월스(Moving Walls)의 스리칸스 라마찬드라(Srikanth Ramachandran) CEO와 이야기를 나눕니다. 스리칸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생각과 사업에 대한 통찰력, 무빙 월스의 확장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였습니다.

스리칸스 라마찬드라, 무빙 월스 CEO

귀사의 OOH 기술 플랫폼은 디지털 및 클래식 OOH 미디어 소유주 모두에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어떻게 가능하게 합니까?

우리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는 OOH 미디어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우리는 모든 OOH 형식과 구매 프로세스를 해결하기 위해 이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이 플랫폼의 기반은 OOH 미디어 소유주가 자신의 OOH 인벤토리를 기록하는 것으로 시작하며, 이러한 세부 정보는 기획, 예약, 측정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매틱 공급 측 플랫폼(SSP, Supply Side Platform)에도 제공됩니다. OOH 미디어 소유자가 연결할 수 있는 더 많은 기술 플랫폼이 등장함에 따라 여러 플랫폼에 수동으로 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것은 운영 부담이자 솔직히 시간 낭비입니다.

인벤토리 업데이트가 정리되면 미디어 소유자가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을 혁신할 수 있는 여러 도구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인벤토리 관리 시스템(IMS) 및 예약 엔진부터 웹사이트에 연결된 측정 및 셀프 서비스 광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구가 포함됩니다.

무빙월스 소프트웨어의 주요 장점 무엇이며 다른 공급업체 플랫폼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OOH 미디어 소유주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어떻게 평가할 수 있습니까?

저희 OOH 플랫폼의 주요 차이점은 미디어 소유주의 요구 사항과 시장 규범에 따라 맞춤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저희 플랫폼이 모든 OOH 형식을 지원하고 미디어 소유자가 이미 사용하고 있을 수 있는 다른 소프트웨어에 연결할 수 있는 능력에 반영되었습니다.

모든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은 현재 상황에 대한 평가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미디어 소유주에게는 광고주가 어떻게 상호 작용하고 캠페인을 예약하는지부터 캠페인 및 수익 보고서 관리 방법에 이르기까지 현재 프로세스를 검토해야 합니다.

이렇게 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이제 막 시작하는 미디어 소유주보다는 오랫동안 활동해 온 미디어 소유주에게 더 쉽습니다. 그러나 기존 프로세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고 수익을 성장시킬 시간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는 기회는 항상 존재합니다.

우리는 이 트랜스포메이션을 큐브의 여섯 면을 해결하는 것으로 비유합니다. 즉, 광고주, 데이터, 프론트엔드, 백엔드, 보고, 영업 도구입니다. 우리의 소프트웨어는 이러한 모든 측면을 해결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능하게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무빙 월스의 아프리카 진출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WOO 아프리카 포럼에서 어떤 논의가 이루어지길 기대하시나요?

아프리카 대륙은 디지털 사이니지의 성장, 급속한 도시화, 높은 모바일 침투, 디지털 인프라 개발, 혁신적인 솔루션, 야외 라이프스타일 문화, 미개척 시장 잠재력 등 OOH 분야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우리에게 흥미로운 점은 이 지역이 몇 가지 측면에서 아시아와 매우 유사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두 시장이 같지 않습니다. 심지어 이웃한 국가 간에도 OOH 미디어 표준과 성숙도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OOH 미디어 시장에서 과점을 점유한 시장 리더가 분명하지 않은 파편화된 시장이라는 점은 유사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우리는 전통적인 OOH 캠페인과 프로그래매틱 OOH 캠페인을 모두 가능하게 하기 위해 빠르게 여러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플랫폼을 배포해 왔습니다. WOO 아프리카 포럼의 부스에서 우리는 OOH 미디어 소유자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로드맵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OOH 미디어를 보다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에 대해 논의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4년 OOH 미디어의 전망은 어떻게 보시나요?

2023년 데이터를 기준으로 일부 글로벌 OOH 미디어 기업의 기록적인 수익에 대한 발표가 이미 몇 차례 있었습니다. DOOH 광고는 이를 계속해서 주도할 것이며, 제3자 쿠키의 사용 제한과 같은 다른 요인들은 새로운 광고주들을 우리 매체로 끌어들일 것입니다. 프로그래매틱 DOOH는 우리 업계에서 주요 기술 트렌드이지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필수적인 OOH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간의 협력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주요 트렌드는 AI 콘텐츠 생성기를 사용하여 DOOH 캠페인을 확장하는 데 있어 공통적인 장벽 중 하나인 특정 형식에 맞는 크리에이티브를 생성하거나 크기를 조정하는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기술은 동적인 캠페인을 더욱 쉽게 실행할 수 있게 해줄 것이 분명합니다.

오래된 WOO 회원으로서 아직 가입하지 않은 기업에게 WOO의 혜택을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WOO는 이 분야에 있는 모든 사람이 OOH 이해관계자들의 글로벌 커뮤니티에 연결될 수 있는 스프링보드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도달 범위를 가진 다른 글로벌 OOH 조직은 확실히 없습니다. 회원이 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헤아릴 수 없는 네트워킹 기회와 국제 무대 진출은 우리에게 유익했습니다.

OOH 미디어의 광고 지출 비중을 늘리고 이를 지속 가능하게 수행해야 하는 공동의 과제를 안고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플레이어 간의 협업을 촉진하는 것은 특히 중요합니다. WOO 의회와 이제 추가된 포럼은 이를 실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가까운 장래에 WOO가 어떻게 발전하기를 바라십니까?

오랜 WOO 회원으로서 우리는 WOO가 회원 수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에서 열리는 지역 포럼 측면에서도 성장하는 것을 보아왔습니다. 이는 새로운 플레이어가 글로벌 무대에서 자신의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동시에 글로벌 플레이어들도 이러한 신흥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방법을 얻게 됩니다.

우리는 WOO가 이러한 지역 의회 수를 계속해서 늘리고 지속 가능성, 표준 등과 같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보다 구체적인 회원 주도 협의회를 설립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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