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소비자의 온라인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옥외광고 미디어의 부상
온라인 마케팅이 주도하는 시대에 옥외 광고가 온라인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도구로 다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영국 클리어 채널 (Clear Channel)의 IRL 2 URL 설문 조사에 따르면, 현실 세계의 경험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으며, 오프라인과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통합하려는 움직임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이 주도하는 시대에 옥외 광고가 온라인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도구로 다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영국 클리어 채널 (Clear Channel)의 IRL 2 URL 설문 조사에 따르면, 현실 세계의 경험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으며, 오프라인과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통합하려는 움직임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의 편리함과 도달 범위에도 불구하고, 물리적 광고는 여전히 소비자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설문 조사 결과, 61%의 소비자가 실제 경험이 온라인에서 제품을 검색하거나 구매하도록 유도했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는 브랜드와의 실질적인 상호작용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하며, 이러한 상호작용이 온라인 참여의 촉매제가 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옥외광고, 즉 OOH(Out-of-Home) 미디어는 구매 결정 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신뢰를 구축하는 데 특히 효과적입니다. 넓은 도달 범위와 가시성을 활용하여 OOH 캠페인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는 온라인 판매를 촉진하는 주요 요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