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2023 오토쇼, OOH 캠페인의 다양한 활용 사례
최신 자동차 모델과 혁신적인 기술들이 소개되는 대규모 행사인 제115회 시카고 오토쇼(Chicago Auto Show)가 2023년2월 12일 부터 21일까지 일반인과 언론을 대상으로 성공리에 개최 되었다.
이번 오토쇼에서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다시 한 번 큰 관심을 받았다. 그리고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인 포드, 제너럴 모터스, 크라이슬러, 테슬라 등 대표적인 자동차 제조사들이 참가하여 자사의 최신 모델과 기술을 선보였다.
시카고 오토쇼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도로를 주시하는 상황에서 자동차 제조업체가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고 차량에 대한 입소문을 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빌보드, 버스 쉘터 등을 이용하는 OOH 캠페인이다.
제이씨데코 미국법인은 세계적인 OOH 미디어 전문 회사로서, 시카고 오토쇼가 역대 기록적인 관람객 수를 달성하는 동시에, 최고의 자동차 제조업체에 최고의 OOH 미디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
북미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이번 시카고 오토쇼가 작년보다 10만 명이 증가한 30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면서, 옥외 광고는 오토쇼 주최측과 자동차 업계에서 그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한다.
오토쇼 주최측은 맥코믹 플레이스에서 열흘간 열리는 행사를 앞두고, 시카고 시내 곳곳에 디지털 옥외광고를 활용하여 온라인 티켓 판매를 통해 기대감을 높이고 중요한 참여를 이끌어냈다.
한편, 모터쇼 기간 동안 쉐보레, 제네시스, 닛산과 같은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는 제이씨데코 디지털 OOH 미디어 매체를 사용하여 시카고 지역의 운전자들에게 자사의 베스트셀링 모델을 홍보했다.
최근 실시한 미국 옥외광고협회 조사에 따르면, OOH 미디어를 통하여 자동차 광고를 본 대도시 소비자 52% 중 38%는 추가 검색을 위해 딜러사, 브랜드 웹사이트 또는 인터넷을 방문했으며, 30%는 SNS 통해 주위 사람들과 관련 정보를 공유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