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H 미디어 산업의 글로벌 허브, THE UAE
하비브 웨비(Habib Wehbi) W그룹 회장 겸 CEO는 "세계옥외광고협회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이하 WOO)는 지난 2월15일 부터 17일까지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서 WOO MENA 포럼을 개최함으로써,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이 글로벌 OOH 광고 산업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WOO MENA 포럼 3일 동안 OOH 미디어 업계 리더와 전문가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동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OOH 미디어 산업의 최신 트렌드, 기술 및 모범 사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올해 두바이에서 열렸던 WOO 포럼은 여러 가지 이유로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행사였다.
무엇보다도 두바이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의 비즈니스 및 상업의 주요 허브이다.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소비자 지출이 증가함에 따라 MENA 지역은 OOH 미디어 캠페인을 진행하는 광고주에게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포럼은 업계 전문가들이 이 지역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귀중한 인맥을 쌓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던 WOO MENA 포럼은 새로운 혁신과 성공을 위한 새로운 전략 개발로 이어질 수 있는 의미 있는 토론과 아이디어 교환의 장을 마련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
"두바이 WOO MENA 포럼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OOH 광고 미디어 산업의 미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포럼을 통해서 참석자들은 앞으로 닥쳐올 OOH 미디어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OOH 광고 미디어 시장의 성장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라고 웨비 회장는 덧붙였다.
자회사인 하이퍼미디어와 디지트올을 통해 MENA 지역 OOH 미디어 업계의 주요 기업 중 하나인 W 그룹은 플래티넘 스폰서로서 이 글로벌 행사에 참여하여 다양한 사이드 패널과 대담에 참여했다.
"OOH 광고 미디어 산업은 디지털 디스플레이, 프로그래매틱 바잉, 문맥 광고, 다른 채널과의 통합을 통해 글로벌 광고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도시화와 인구 증가가 증가하고 있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 시장은 OOH 광고 미디어 산업의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W Group의 그룹 COO인 필립 마타(Philip Matta)는 말했습니다.
그는 톰 고다드(Tom Goddard) WOO 회장이 이끄는 패널 토론에서 "OOH 미디어 업계는 소비자를 유치하고 광고주에게 강력한 투자 수익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광고 캠페인에 투자해야 하며, 정부 규제 당국과 협력하여 OOH 미디어 산업에 지원적인 규제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타는 "아랍에미리트의 OOH 미디어 산업은 높은 인구 밀도, 급속한 도시화, 혁신적인 기술, 성장하는 관광 부문으로 인해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프리미엄 광고 공간 확보 경쟁, 엄격한 관련 기관의 규제, 디지털 혁신, 지속 가능성의 필요성과 같은 도전 과제에도 직면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OOH 미디어 산업은 두바이의 강력한 경제와 인구 증가에 힘입어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타는 최근 UAE OOH 미디어 산업에 도입된 OOH 효과 데이터 측정 방식에 대해 언급하며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의 OOH 미디어에서 일관된 OOH 오디언스 측정은 광고 가치와 가격의 정확성, 투명성, 표준화를 높이는 데 중요합니다." 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이는 업계 이해관계자 간의 협업과 독립적인 검증을 거친 공통의 방법론, 측정지표, 보고 표준을 사용함으로써 달성할 수 있습니다. W 그룹은 Streach 및 Advertim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OOH 미디어 네트워크에 데이터 측정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데이터 기반 캠페인을 설계하여 ROI를 최적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라고 말했다.
마타는 "마케터와 OOH 미디어 오너는 소비자에게 더 영향력 있는 OOH 캠페인을 제공하기 위해 관련 기술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The UAE: 영향력 있는 OOH 미디어 환경"이라는 제목의 프레젠테이션에서 W Group의 CMO인 가다 엘-카리(Ghada El-Kari)는 오늘날 아랍에미리트에서 OOH 미디어 산업의 미래가 어떤 모습인지에 대한 통찰력 있는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아랍에미리트에서 OOH 미디어 산업의 영향력은 막대하며, 현재의 글로벌 위기로 인해 차단될 수 없습니다! 이번 위기는 OOH 미디어 산업에 거의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UAE는 첨단 인프라와 세계적 수준의 해양 및 물류 역량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는 모든 OOH 미디어 매체에 도움이 되는 경쟁력 있는 환경입니다."라고 El-Kari는 말합니다.
"아랍에미리트는 수년 전부터 디지털 전환을 우선시하며 미래 지향적인 사고를 해왔습니다. 이는 광범위한 국가 경제 발전과 다각화 전환의 일환입니다. 2020년까지만 해도 전통적인 이미지를 표출하는 옥상광고 등이 특히 옥외에서 OOH를 지배하고 있었습니다. "
"하지만 지난 몇 년 동안 UAE는 OOH 미디어 내에서 디지털로의 엄청난 변화를 목격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은 디지털 미디어 물결을 타고 있으며, 대중교통(지하철 및 공항)은 다양한 크기의 디지털 미디어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마트 기술과 효과적인 콘텐츠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이 많이 등장할 것이므로 이에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엘카리는 "OOH 미디어 부문에 대한 대규모 투자로 인해 아랍에미리트는 일상적인 여정에서 모든 것을 아우르는 역동적인 OOH 미디어 환경으로 변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OOH 미디어는 하루 종일 아랍에미리트 어디를 가든 매력적인 방식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합니다. OOH 미디어 공급업체들은 수많은 혁신과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UAE의 광고 인프라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최첨단 기술과 함께 기억에 남는 인상적인 경험과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엘카리는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랍에미리트 디지털 OOH 미디어 시장이 얼굴 인식, 스마트 트리거 광고, 사회 인구통계학 등 더욱 인터랙티브하고 효율적인 사이니지를 맞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그는 "스토리텔링에 중점을 둔 경험적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앞으로 나아갈 길입니다."라고 El-Kari는 말했다.
1999년에 설립된 W 그룹은 W 벤처스 홀딩의 자회사이며, DOOH 미디어 및 기술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OOH 미디어 포트폴리오를 관리 및 투자하는 지주회사이다.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아, 아부다브 및 레바논 베이루트 등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