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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 캠페인에서 활용하는 QR코드 사용법

이현
이현
- 5분 걸림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믿기 어렵겠지만 QR 코드는 1990년대 중반부터 존재하였다. 그리고 2000년대 들어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다. 2010년부터 2020년까지 QR 코드의 사용량이 증가와 감소를 반복했지만 결코 사라지지는 않았다. 실제로 최근 몇 년 동안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Statista에 따르면 2022년에 QR 코드를 스캔한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 수는 2020년 대비 26% 증가한 8,900만 명에 달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5년에는 사용량이 1억 명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테이스티애드

옥외광고 미디어에서 QR 코드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또는 앱 홍보

이는 옥외광고 캠페인에서 QR 코드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도이다. 누군가 코드를 스캔하면 웹사이트 또는 앱으로 이동하여 광고 중인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리드 생성

QR 코드는 리드를 생성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가 QR 코드를 스캔하면 연락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이런 정보는 리드를 후속 조치하고 실제 고객으로 전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마케팅 캠페인 추적

QR 코드는 마케팅 캠페인을 추적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누군가 코드를 스캔하면 고유 식별자가 기록되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코드를 스캔한 사람 수와 스캔 후 수행한 작업을 추적할 수 있다.

e-Box (smart locker) da Clique Retire localizado no Norte Shopping no Rio de Janeiro, RJ - Brasil. Utilizado para receber encomendas e compras feitas em lojas do shopping, principalmente no momento de lockdown causado pela pandemia de COVID-19.
Photo by Clique Retire / Unsplash


그리고 옥외광고 캠페인에서 QR 코드를 사용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살펴 보자

옥외광고 캠페인의 QR 코드와 관련된 가장 큰 문제는 때때로 너무 많은 추가 단어가 동반된다는 것이다. 광고주 또는 브랜드가 빌보드 광고에 QR 코드를 사용하려는 경우, 광고문구는 가능한 한 최소한으로 작성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추가 클릭 유도 문구(웹사이트, 전화번호, 주소 등)를 되도록 QR 코드와 함께 사용하지 말라.

두 번째로 큰 문제는 빌보드의 가독성이다. QR 코드는 너무 멀어서 캡처할 수 없는 고속도로 옥외광고 미디어에는 사용해서는 안된다. QR코드 광고에 이상적인 옥외광고 미디어는 교차로/신호등에 있는 스트리트 퍼니쳐 매체 이다. 이들 옥외광고 미디어는 짧게 읽을 수 있고 바닥에 낮게 위치하여 소비자가 QR 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최적의 시간을 제공할 수 있다.

추가 QR코드 팁

QR 코드가 쉽게 스캔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큰지 확인하세요.

확실하고 간결한 메시지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QR코드를 스캔하면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QR 코드를 관련 콘텐츠에 연결합니다.

QR코드 캠페인의 결과를 추적하여 얼마나 효과적인지 확인하세요.
a window somewhere in old town ft. photos of cherry blossoms
Photo by Rebecca Hausner / Unsplash


QR 코드를 활용한 옥외광고 캠페인은 마케팅 및 광고를 위한 강력한 도구로 작용할 수 있다. 옥외광고 미디어에서 QR 코드가 스캔되는 빈도는 크리에이티브의 품질과 더불어 QR 코드의 크기와 소비자가 얼마나 쉽게 스캔할 수 있는지와도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따라서 광고주 또는 브랜드가 옥외광고 미디어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하는 사람들의 수를 추적하려는 경우, 위의 제안 사항을 따르지 않으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 이를 유념하여 옥외광고 캠페인에서 QR 코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적절한 전략과 디자인을 사용한다면 성공적인 캠페인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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