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미국 프로야구 한물 갔다고 하나?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도심 전역과 시카고 주요 고속도로를 따라 옥외광고를 활용하고 있다. 화이트삭스의 최신 옥외광고는 시카고 시민들 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특별 이벤트, 기간 한정 특가, 경기 후 경험 등을 알리며 야구의 즐거운 경험을 강조하고 있다.
프로야구를 NFL이나 NBA에 밀려 인기를 잃은 변두리 스포츠라고 치부하는 사람도 있지만, 미국 시카고는 100년 전통의 두 팀이 각각 열성적인 팬층을 보유한 진정한 '야구 도시'로 남아 있다.
실제로 MLB 관중 수는 작년 같은 경기 수에 비해 9% 증가하여 1998년 이후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야구가 르네상스를 맞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 화이트삭스는 시카고 도심 전역과 주요 고속도로를 따라 옥외광고 캠페인을 진행 하고 있다. 화이트삭스의 최신 옥외광고는 시카고 시민들 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특별 이벤트, 기간 한정 특가, 경기 후 경험 등을 알리며 야구의 즐거운 경험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커버리지를 활용하는 옥외광고 캠페인을 통하여 화이트삭스는 일반적인 브랜드 인지도 상승 뿐 아니라 티켓, 할인 및 의류 판매와 관련하여 광범위한 마케팅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Chicago White Sox)는 미국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MLB) 소속의 프로 야구 팀이다. 미국 시카고, 일리노이주를 연고로 하는 이 팀은 미국 리그 중 서부 디비전에 속하며, 1901년에 창단되었고, 2005년에 88년 만에 두 번째로 월드시리즈 챔피언에 올랐을 때 큰 주목을 받았다.
잠깐 아래 글 보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