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월즈, NGO와 OOH 미디어 연결하는 '무빙하트' 출시
무빙하트를 통하여 NGO와 지역 사회 단체는 실시간으로 OOH 미디어 인벤토리에 자동화된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다.
글로벌 옥외광고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무빙월스는 환경, 사회, 기업 거버넌스 프로그램인 무빙하트(Moving Hearts)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출시된 솔루션을 통하여 NGO와 지역 사회 단체는 실시간으로 OOH 미디어 인벤토리에 자동화된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다.
자선단체 또는 NGO는 캠페인의 확장에 어려움을 겪는 반면, OOH 미디어 소유자는 지속적인 영향력을 창출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미사용 인벤토리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무빙하트는 관련된 모든 당사자에게 상호 이익이 되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선 캠페인이 번창하고 더 많은 시민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무빙 월스의 스리칸스 라마찬드란 그룹 CEO는 "무빙 하트를 통해 노출이 가장 필요한 사람들에게 가장 광범위한 미디어 채널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무빙 하트를 통해 우리는 사회적 지속가능성을 DOOH 생태계의 최전선으로 끌어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무빙하츠는 모든 CSR 캠페인에서 10만 하트(노출 수)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꾸준히 달성해 왔습니다. 모든 미디어 파트너와 협력하여 10억 개의 하트를 달성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덧붙였다.
OOH 미디어는 여론을 형성하고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중요한 이슈를 사회의 전면에 내세울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공공장소에 물리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OOH 미디어는 지속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보다 포용적이고 자비로운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다.
NGO 옥외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무빙하츠 웹사이트에서 자선단체를 모집하고 개별적으로 검증하며, 그런 다음 참여 퍼블리셔는 재량권을 가지고 지원하는 NGO를 선택할 수 있다.
무빙하츠는 각 캠페인마다 10만 하트 달성이라는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를 위해 공급측 플랫폼(SSP)인 LMX Connect가 비보장형 모델로 콘텐츠를 예약한다. 무빙하트 파트너는 캠페인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지원을 받으며, 옥외광고 캠페인을 진행 할 수 있다.
무빙하츠는 출범한 지 두 달 만에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그 범위를 확장하는 데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다.
무빙하츠는 말레이시아에서 국제 자선의 날을 맞이하여 OOH 미디어 파트너인 Libroff, LEDtronics, Alloy Advertising, DANA Screen과 협력하여 환경 중심의 청소년 커뮤니티 조직인 지구를 위한 청소년 연합(YUFE) 및 혁신적이고 생각을 자극하는 작품을 제작하는 현지 예술 단체인 파이브 아트 센터를 위한 자선 DOOH 캠페인을 실행하였다.
10월에는 유방암 인식의 달을 맞아 다나 스크린 및 LED트로닉스와 제휴하여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촉구하는 메시지와 함께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스캔 가능한 QR 코드를 통해 유방암 검진을 제공하는 '건강한 말레이시아' 캠페인을 진행 했다.
또한, 무빙하츠는 싱가포르의 안젤스 미디어와 파트너십을 맺고 알츠하이머 환자를 지원하는 간병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세계 알츠하이머의 날 캠페인을 싱가포르 치매협회와 함께 시작했으며, 세이프 스페이스 재단과 함께 모든 사람이 정신 건강을 우선시할 것을 촉구하는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무빙 하츠는 무빙월즈가 동남아시아에서 시범 운영 중인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의 OOH 미디어 파트너와 함께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