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틱 옴니채널 전략, 옥외광고 통한 고객 경험 혁신 주도
옴니채널 캠페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다는 점이다.
옴니채널 캠페인은 기업의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고객에게 접근하는 방식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현대 소비자들이 다양한 전자 디바이스와 플랫폼을 사용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정보를 얻고 상호작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는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옴니채널 캠페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다는 점이다. 이것은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이메일, SMS, 앱, 오프라인 매장, 전화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접근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다양한 채널을 이용함으로써 고객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옴니채널 캠페인은 일관성을 중요시한다. 캠페인을 구성하는 모든 채널에서 동일한 브랜드 메시지와 스타일을 유지함으로써 고객들은 혼동 없이 브랜드를 인식하고 신뢰할 수 있게 된다.
개인화 또한 옴니채널 캠페인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고객들의 선호도와 행동에 따라 개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 경험을 최적화한다. 이를 위해 데이터 분석과 고객 분석이 활용된다.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은 또 다른 핵심 요소이다. 캠페인의 성과를 평가하고 분석함으로써 어떤 채널과 전략이 가장 효과적인지를 파악하고, 투자 대비 효과를 최적화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옴니채널 캠페인은 고객과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며,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전략적 접근 방식이다.
이런 점을 고려 할 때, 이번 키네틱 영국이 DOOH과 웨이브메이커와의 협업을 통하여 집행한 런던교통공사의 도로변 옥외광고 캠페인은 옴니채널 캠페인 접근 방식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Rush+와 라디오 동기화를 모두 활용하여 디지탈 옥외광고(DOOH)와 라디오 광고 간의 시너지 효과를 활용하였다.
이런 혁신적인 조합을 통해 소비자들은 광고를 들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볼 수 있으므로 더욱 영향력 있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 광고에 의해 트리거된 디지탈 옥외광고(DOOH)의 동기화된 활성화는 캠페인의 도달 범위와 효과를 증폭시킬 수 있다.
다양한 감각을 통해 타겟 오디언스에게 메시지가 전달되므로 메시지의 몰입도를 높이고 메시지 리텐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옴니채널 접근 방식은 소비자 행동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여준다. 시각적 자극과 청각적 자극을 모두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선호도를 활용하고 더 넓은 범위의 잠재고객 선호도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DOOH과 웨이브메이커와 함께 진행한 런던교통공사의 옴니채널 캠페인은 마케팅에 대한 혁신적이고 전략적인 접근 방식을 보여준다.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원활하게 통합하여 메시지의 영향력을 극대화하는 매력적인 경험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