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제이씨데코 UK, 프로그래매틱 DOOH 연구결과 발표

이현
이현
- 3분 걸림

제이씨데코 영국법인은 마케터들의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prDOOH) 사용 현황을 조사한 "프로그래매틱 DOOH: 지금이 적기"라는 제목의 새로운 연구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제이씨데코

이 연구에 따르면 prDOOH 마케터의 54%는 언제나 하나 이상의 디지털 채널을 기획 및 구매하는 데 관여하고 있으며, 평균적으로 58%는 디스플레이, 커넥티드 TV, 인앱, 프로그래매틱 오디오 및 비디오를 담당하는 다양한 하이브리드 팀에 소속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 믹스에 prDOOH를 포함하는 주된 이유는 성과 측정 기능(33%)이었으며, 시청 가능성(25%) 및 운영 효율성(25%)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이 연구는 캠페인의 목적이 특정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것이든, 폭 넓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것이든, 또는 점진적으로 잠재 고객을 늘리는 것이든 상관없이 잠재 고객 타겟팅을 주요 이점으로 강조했다.

연구 결과, 브랜드 및 실적 향상 측면에서 가장 성과가 높은 채널은 prDOOH였으며, 마케터들은 다양한 핵심 지표(KPI)를 정기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연구에 따르면 prDOOH 마케터의 절반 미만이 광고주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사용하여 타겟팅 및 크리에이티브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채널의 성장을 위한 무한한 기회가 있음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제이씨데코

제이씨데코 영국법인 마크 버크넬 (최고 커머셜 책임자)는  "이번 조사에 따르면, prDOOH 마케터들은 다양한 KPI를 사용하여 캠페인 성과를 측정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전통적인 OOH에서, 일부는 채널의 다재다능함을 강조하는 프로그래매틱 생태계의 KPI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라고 밝혔다

그리고 그는 "또한 3분의 1 이상(36%)이 성과에 '매우 만족한다'고 답할 정도로 높은 수준의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또한, 향후 12개월 동안 prDOOH 마케터들은 모든 환경에서 활동을 늘리고 DCO(동적 크리에이티브 최적화)를 더 자주 사용할 계획이라고 답했습니다. 이는 해당 채널의 가치를 강조하며, 차세대 prDOOH 마케터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래매틱 DOOH ; 지금이 적기' 다룬로드 하기 클릭!](PROGRAMMATIC & AUTOMATION | JCDecaux UK)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DPAA, CES 2025서 DOOH 산업 리더들 모여
DPAA, CES 2025서 DOOH 산업 리더들 모여
by 
이현
2025.1.24
'슈퍼볼 TV 광고' 보다 더 슈퍼한 DOOH의 놀라운 힘!
'슈퍼볼 TV 광고' 보다 더 슈퍼한 DOOH의 놀라운 힘!
by 
이현
2025.1.24
레스 비넷, 옥외광고가 TV를 넘어 주요 광고 캠페인 매체로 부상...
레스 비넷, 옥외광고가 TV를 넘어 주요 광고 캠페인 매체로 부상...
by 
이현
2025.1.22
제이씨데코, 공항 디지털 광고매체의 효과 입증하는 연구 결과 발표
제이씨데코, 공항 디지털 광고매체의 효과 입증하는 연구 결과 발표
by 
이현
2025.1.21
당신이 놓친 글
DPAA, CES 2025서 DOOH 산업 리더들 모여
by 
이현
2025.1.24
DPAA, CES 2025서 DOOH 산업 리더들 모여
'슈퍼볼 TV 광고' 보다 더 슈퍼한 DOOH의 놀라운 힘!
by 
이현
2025.1.24
'슈퍼볼 TV 광고' 보다 더 슈퍼한 DOOH의 놀라운 힘!
레스 비넷, 옥외광고가 TV를 넘어 주요 광고 캠페인 매체로 부상...
by 
이현
2025.1.22
레스 비넷, 옥외광고가 TV를 넘어 주요 광고 캠페인 매체로 부상...
제이씨데코, 공항 디지털 광고매체의 효과 입증하는 연구 결과 발표
by 
이현
2025.1.21
제이씨데코, 공항 디지털 광고매체의 효과 입증하는 연구 결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