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 미디어, 차이나DOOH와 협업으로 중국에서 프로그래매틱 광고 역량 강화
글로벌 OOH 미디어 기술 솔루션 제공업체인 비스타 미디어(Vistar Media)는 최근 중국 OOH 마케팅 솔루션 회사인 ChinaDOOH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중국 본토에서 비스타의 프로그래매틱 광고 역량을 확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비스타와 ChinaDOOH는 미디어 소유주들을 위한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OOH 광고를 가능하게 되었다.
지난 2021년 두 회사는 OnePlus, Tencent 등 중국 브랜드가 해외 DOOH 캠페인을 활성화하고 출시하는 데 성공한 이후, 비스타의 첨단 OOH 솔루션과 ChinaDOOH의 현지 마케팅 전문 지식을 결합하여 중국 본토의 OOH 미디어 소유주들이 전 세계 광고주로부터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중국의 OOH 미디어 소유주들은 비스타의 공급 측 플랫폼(SSP, Supply Side Platform)을 통해 OOH 미디어 자동화를 도입하여 중국 이외의 글로벌 마케터에게 중국 내 DOOH 입찰 및 구매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다. 비스타의 SSP는 구매자 네트워크를 통해 중국 미디어 소유주들을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현지 및 글로벌 OOH 캠페인 수요와 연결할 수 있다.
비스타 미디어의 전략 및 파트너십 담당 수석 부사장인 유제니 첸은 "ChinaDOOH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 광고주들이 비스타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이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라며 "ChinaDOOH 팀은 비스타 미디어의 첨단 프로그래매틱 기능과 기존 해외 OOH 미디어 자산을 중국 광고주에게 성공적으로 소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중국의 OOH 미디어 소유주들이 그들의 미디어 네트워크를 수익화하고 이전에는 접근할 수 없었던 새로운 수요를 열어주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ChinaDOOH의 CEO인 빅터 장은 "우리의 공통적인 OOH 산업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은 글로벌 구매자들에게 더 많은 고품질 OOH 미디어 자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비스타 미디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에서 프로그래매틱 OOH의 실질적인 성장을 이끌어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PDG China의 CEO인 위에양 장은 "ChinaDOOH를 통해 비스타 미디어의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에 합류하게 된 첫 번째 미디어 파트너 중 하나가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며 "비스타 미디어의 프로그래매틱 플랫폼의 글로벌 도달 범위를 통해, 우리는 중국 내 주요 도시에 위치한 우리의 DOOH 미디어들이 전 세계 브랜드들이 그들의 브랜드 스토리를 공유하고 중국 소비자들과 더 개인적인 방식으로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전 세계적으로 중국은 2024년 가장 많은 OOH 광고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DOOH는 전통적인 이미지 OOH 매출 규모를 초과할 것으로 보인다. 비스타 미디어는 ChinaDOOH와 함께 향상된 오디언스 타겟팅, 높은 브랜드 노출, 빠른 캠페인 활성화, 증가된 유연성, 증거 기반 측정 등을 구매자들에게 제공하며, 중국 OOH 미디어 소유주들을 프로그램 방식으로 광고 매체를 구매하려는 광고주들과 연결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