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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와 소셜미디어의 시너지 효과,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

OOH 광고와 소셜미디어의 시너지는 브랜드가 마케팅 노력을 강화할 수 있는 강력한 기회를 제공한다. OOH 광고의 광범위한 도달과 가시성을 소셜미디어의 상호작용적 특성과 결합함으로써 브랜드 또는 광고주는 잠재고객들에게 매력적이고 기억에 남으며 측정 가능한 캠페인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현
이현
- 4분 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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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교통광고 미디어 효과측정 전문 회사인 스트리트 메트릭스의 블로그 글을 번역 하였다. 

디지털 마케팅이 현대 전략의 핵심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옥외광고(OOH, Out of Home)와 같은 전통적인 미디어도 여전히 강력한 도구로 남아 있다. 그리고 OOH 미디어는 소셜미디어의 역동적 기능과 결합될 때 브랜드의 도달률, 참여도, 전반적인 영향력을 증폭시키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마케팅 및 광고 리더들은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OOH 광고와 소셜미디어라는 두 가지 상이한 마케팅 채널의 결합이 주목받고 있다.

OOH 광고는 빌보드, 교통 및 이동 광고, 스트리쳐 퍼니쳐, 키오스크, 디지털 스크린 등을 포함하며 일상 생활 속 공공장소에서 광범위한 관객의 주목을 끌 수 있는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OOH의 약점은 참여도 추적과 ROI 측정의 어려움이었다. 이는 소셜미디어와의 결합으로 보완될 수 있다.

OOH 캠페인을 소셜미디어 전략과 통합함으로써 브랜드는 물리적 광고 위치를 넘어 도달 범위를 크게 확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도심에 전략적으로 배치된 OOH 빌보드는 소셜미디어에서 공유될 때 바이럴 현상을 일으킬 수 있다.

소셜미디어의 강점인 상호작용과 참여를 활용하면 OOH 광고의 정적인 메시지를 대화형 경험으로 변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디지털 OOH 빌보드에 실시간 소셜미디어 피드를 표시하여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 User Generated Contents)를 보여주고 행인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또한 OOH 광고의 QR 코드는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할 수 있다. 버스 쉘터 광고의 QR 코드는 브랜드 스냅챗 필터로 연결되어 OOH 광고와 디지털 참여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다.

전통적으로 OOH 광고의 성공을 측정하는 것은 어려웠다. 그러나 소셜미디어 분석과 스트리트 메트릭스 (StreetMetrics)의 OOH 효과 측정 기능을 결합하면 브랜드 또는 광고주는 캠페인 성과에 대한 더 포괄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더욱이 OOH 광고와 소셜미디어의 통합은 다양한 크리에이티브와 메시지의 A/B 테스트를 가능케 한다. 브랜드는 소셜미디어에서 여러 광고 디자인을 실험하고 가장 성공적인 버전을 OOH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OOH 광고와 소셜미디어의 시너지는 브랜드가 마케팅 노력을 강화할 수 있는 강력한 기회를 제공한다. OOH 광고의 광범위한 도달과 가시성을 소셜미디어의 상호작용적 특성과 결합함으로써 브랜드 또는 광고주는 잠재고객들에게 매력적이고 기억에 남으며 측정 가능한 캠페인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광고 업계 관계자들은 전망한다.

마케팅과 광고가 계속 진화함에 따라, OOH 광고와 소셜미디어의 결합은 성공을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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