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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옥외광고 업계, 프로그래매틱 거래 표준화 위한 국제 협력 강화

이현
이현
- 6분 걸림

미국, 호주, 영국의 주요 옥외광고 협회들이 국제 디지털 광고 기술 표준 기구인 IAB 테크랩과 협력하여 클래식 및 디지털 옥외광고(OOH) 미디어의 프로그래매틱 보장 직접 거래를 위한 포괄적인 문서와 기술 자원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OpenDirect 2.1은 OOH 구매자들이 프리미엄 퍼블리셔로부터 직접 계획, 구매, 활성화 및 보고할 수 있게 하는 업데이트된 프로그래매틱 거래 표준이다. 이를 통해 OOH 스크린과 빌보드를 공통된 데이터 기반 거래 표준을 사용하여 발견, 계획, 거래, 활성화 및 보고할 수 있게 되었다.

OpenDirect가 지원하는 주요 기능에는 관리된 제품 인벤토리 및 보장 거래 검색, 가격 및 가용성 결정, 타겟팅 및 빈도 제한 적용, 주문 생성 및 라인 추가, 크리에이티브 업로드 및 예약 라인에 크리에이티브 규칙 할당, 인벤토리 예약 및 예약, 게시/재생 증명 등이 포함된다.

이 작업에 기여한 주요 조직으로는 Clear Channel, Global, JCDecaux, Ocean Outdoor, Place Exchange, Publicis, WPP, Denstu, Omnicom 등이 있다.

OpenDirect API를 통해 구매자들은 디스플레이, 모바일, 인쇄, TV, 라디오와 같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프리미엄 인벤토리 채널과 함께 보장된 OOH 광고 캠페인을 계획하고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영국 비영리 옥외광고 마케팅 그룹 아웃스마트 (Outsmart)의 팀 럼 (Tim Lumb) 이사는 "전 세계 유력 옥외광고 협회, 미디어 소유 기업 및 구매자 간의 국제적 협력의 이점이 명확히 드러났다. IAB 테크랩의 OpenDirect는 브랜드가 미디어 채널 전반에 걸쳐 구매하는 것을 더욱 쉽게 만든다"고 말했다.

미국옥외광고협회 (OAAA)의 Jeff Jan EVP는 "OpenDirect 2.1을 채택하는 것은 OOH 업계에 중요한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거래를 간소화할 뿐만 아니라 OOH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 미디어와 통합하는 능력을 크게 향상시켜 더욱 통합된 시장을 보장한다"고 밝혔다.

OMA의 엘리자베스 맥킨타이어 (Elizabeth McIntyre) CEO는 "OpenDirect 2.1이 맥락적 관련성, 주목도, 도달률과 같은 실제 옥외광고의 이점을 OpenDirect 스키마에 도입하여 전통적인 OOH(오프라인)와 디지털(온라인) 포맷을 다른 프리미엄 미디어 인벤토리와 함께 프로그래매틱 보장 거래할 수 있게 한 것이 흥미롭다"고 평가했다.

IAB 테크랩의 힐러리 슬래터리 (Hillary Slattery) 프로그래매틱 제품 이사는 "진정한 옴니채널 광고의 기회가 지난 10년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다. 점점 더 많은 광고주들이 오프라인 미디어를 온라인, 모바일, 오디오, CTV 광고의 퍼널에 통합함에 따라, 프로그래매틱 생태계 전반의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여 표준 정의를 가진 살아있는 공통 언어를 수립하는 것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말했다.

이번 발표를 통해 옥외광고 업계는 프로그래매틱 거래의 표준화와 효율성 향상을 위한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으며, 이는 향후 옥외광고의 디지털 전환과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옥외광고협회(OAAA)는 미국 전체 옥외광고(OOH) 산업을 대표하는 전국 규모의 무역협회다. OAAA는 850개 이상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업계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회원사에는 주요 미디어 기업, 광고주, 광고 대행사, 애드테크 제공업체, 공급업체 등이 포함된다. 옥외광고 매체는 빌보드, 거리 시설물, 대중교통, 장소 기반 미디어, 디지털 포맷(DOOH) 등 채널의 모든 부문을 망라한다.1891년에 설립된 OAAA는 워싱턴 DC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뉴욕시에도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호주옥외미디어협회(OMA)는 호주의 대부분의 옥외 미디어 디스플레이 기업과 제작 시설, 그리고 일부 미디어 디스플레이 자산 소유자를 대표하는 최고 산업 단체다. OMA는 전국적으로 활동하며, 2005년 7월 이전에는 호주옥외광고협회(OAAA)라는 이름으로 운영되었다. 1939년에 처음 설립되었다.

아웃스마트 (Outsmart)는 영국의 옥외광고(OOH) 산업을 대표하는 무역 단체다. 업계의 모든 부문과 협력하여 회원사들에게 중앙 참조점을 제공하며, 광고 커뮤니티, 대중, 국가 및 지방 정부와의 관계를 보호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IAB 기술 연구소(Tech Lab)는 2014년에 설립되어,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에서의 성장과 신뢰를 가능케 하는 기반 기술과 표준을 개발하기 위해 전 세계 회원 커뮤니티를 참여시키는 비영리 컨소시엄이다. 디지털 퍼블리셔, 광고 기술 기업, 대행사, 마케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브랜드 안전과 광고 사기 방지, 신원, 데이터, 소비자 프라이버시, 광고 경험과 측정, 프로그래매틱 효과성 등에 대한 솔루션에 중점을 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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