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프론트, 미국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에 예술의 숨결을 불어 넣다.
옥외광고(OOH, Out of Home)는 시각적 특성이 강하고, 다른 광고 매체가 할 수 없는 것을 옥외광고에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모든 광고 매체 중에서 가장 창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웃프론트는 항상 크리에이티브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왜 일까요?
옥외광고(OOH, Out of Home)는 시각적 특성이 강하고, 다른 광고 매체가 할 수 없는 것을 옥외광고에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모든 광고 매체 중에서 가장 창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와튼 비즈니스 스쿨은 광고 효과의 70%가 크리에이티브에 기인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저희 아웃프론트는 고객이 업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를 캔버스에 올릴 수 있도록, 두 개의 핵심 사내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STUDIOS와 XLabs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는 효과적인 OOH의 핵심 요소이며, 아웃프론트의 리더십과 탁월한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헌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러므로 아웃프론트가 OOH 업계 크리에이티브의 예술 작품을 기념하는 콘테스트인 애드 아트 쇼(The Ad Art Show)를 후원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시너지 효과가 있었습니다. 2018년 소더비에서 시작된 애드 아트 쇼는 현대 미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OOH 광고 분야 최고의 아티스트를 선정합니다.
뉴욕 브루클린의 파워 아트 스튜디오에서 열린 무대에서 수상자들이 수상하는 모습을 지켜보게 되어 기뻤습니다. 트위터의 에디 허티가 상위 10명의 아티스트에게 상을 수여했습니다.
타임스퀘어에서 상위 3명의 수상자를, 미국 전역의 전광판에서 상위 10명의 수상자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상위 세 명의 아티스트를 만나고, 글로벌 무대에서 처음으로 자신의 작품을 본 아티스트들의 반응을 포착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최고 영예는 특별 광고 아트쇼 클리오를 수상한 파르메 마린에게 돌아갔습니다. 파르메에게 작품에 담긴 의미를 설명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파르메 마린은 "이번 시리즈는 모두 발에 관한 것입니다. 엄마가 되면 새로운 자신과 새로운 균형을 찾는 것이 매우 복잡해집니다. 처음에는 아무 생각 없이 발을 그리고 인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깨달았죠? 신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발은 우리를 고정하기 때문에 제가 그림을 그리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은 매우 흥미로웠어요. 새로운 사람, 새로운 엄마가 되려고 노력하는 것은 정말 균형을 잡고 새로운 자아가 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추상 혼합 미디어 사진작가 토비 시노비와 표현주의 혼합 미디어 아티스트 마르코 갈로타도 컬렉터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최고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마르코는 종이 커팅 기법, 드로잉, 수채화, 판화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의 독특한 레이어드 아트워크는 컬렉터, 패션 브랜드, 주요 박물관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탐내는 작품입니다. 마르코에게 작품을 만드는 과정과 손이 아픈 적은 없는지 물어보았습니다.
마르코 갈로타는 "저는 만화경처럼 끊임없이 이동하고 변화하는 우리 삶의 여러 단계를 상징하는 레이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 시리즈는 비욘드 뷰티라고 불립니다. 저는 피사체의 겉모습을 넘어 더 깊이 파고들어 내면의 아름다움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작품 하나하나가 매우 복잡하고 손으로 일일이 자르기 때문에 적어도 한 달 이상 걸립니다. 그래서 많은 시간과 인내가 필요하죠. 하지만 제 손은 여전히 기분이 좋으니 걱정하지 마세요."라고 즐겁게 말했다.
토비는 사진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음악, 음식, 종교, 스포츠, 철학, 애니메이션, 심지어 무술에 이르기까지 삶의 모든 측면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영감의 원천은 바로 어머니입니다. 예술가였던 어머니는 토비와 동생에게 더 나은 삶을 주기 위해 보석상을 그만두고 토목 기술자가 되었습니다.
토비에게 작품 시리즈에 담긴 의미를 설명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토비는 "제 작품은 물리적 의미의 원근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매일 당연하게 여기는 것들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요. 저는 사람들이 제가 보는 것을 정말로 보길 원합니다. 인간으로서 우리는 종종 다른 견해를 가진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고 그들의 관점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갖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제 작품을 통해 사람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사물을 바라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작품의 의미를 설명했다.
그리고 상위 10명의 아티스트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ArvoMcK, Azita Panahpour, Daniel Scharfman, David Edward Johnson, John LaMacchia, Leo Macias, Marco Gallotta, Parme Marin, Tobi Shinobi, 그리고 윤예준입니다. 이들의 작품은 앞으로 일주일 동안 미국 전역의 디지털 광고판에 소개될 예정입니다.
마리아 반 블로드롭(Maria van Vlodrop) MvVO ART 대표 겸 AD 아트쇼 제작자는 "올해의 아티스트 그룹은 특히 인상적입니다! 95명 모두 예술 분야에서 활기차고 개성 있는 목소리를 대변합니다. 이들은 우리가 매년 애드 아트쇼에서 축하하는 이중 직업 예술가들의 예술적 재능의 깊이와 상업 예술에서 일하는 시간의 가치를 분명히 보여줍니다. 또한 AD 아트 쇼가 아웃프론트 미디어와 파트너십을 맺고 수상 아티스트를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아웃프론트의 전국 광고판에 이들의 예술 작품이 표출된다는 것은 현대 생활에서 창의성의 중요성과 예술가들이 번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의미합니다."라고 말했다.
아웃프론트는 공공장소에서 예술을 계속 보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미국 전역의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그들과 연결되어 있는 OOH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이 훌륭한 작품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완벽한 캔버스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