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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옥외광고협회, '옥외광고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최고의 광고 매체' 연구 결과 발표

이현
이현
- 6분 걸림

호주옥외광고협회(OMA, Outdoor Media Association)는 사람들의 일상에서 옥외광고(OOH, Out of Home)와 미디어 채널의 역할을 연구하며, 모든 미디어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각 미디어를 이용하는 시간을 측정하였다.

그 결과 옥외광고는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서 일관성을 유지하며, 오디언스가 계속 세분화됨에 따라 브랜드에게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는 결과를 발표 하였다.

옥외광고의 다양한 채널이 주목과 효과를 놓고 경쟁하는 광고 산업에서 새로운 연구가 옥외광고의 놀라운 영향을 밝혀냈다. 대중적이고 경제적으로 광범위한 영향을 창출하는 OOH의 이미지 외에도, 이 연구는 OOH가 브랜드 인지도와 감각을 형성하는 데 있어 최고의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입증하였다.

소비자들의 미디어 채널에 대한 인식을 이해하기 위한 이 종합적인 연구는 네 가지 주요 영역에 중점을 두었다.

인지도(Awareness), 바람직함(Desirability), 고려(Consideration), 행동 유도(Trial).

결과는 OOH가 광고 분야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명확히 밝혀냈었다.

OOH는 소비자 행동에 있어서 네 가지 측면에서 우수함을 보여주고 있다.

'브랜드를 알리는 데(Brand Awarenewss) 기여도 1위': OOH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있어 선두를 달리며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알아차리고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브랜드가 감각적으로 보이게 (Brand Desirability)하는 데 기여도 1위': 브랜드 감각을 주도하는 주역으로 인정받아 OOH 캠페인은 대상 브랜드를 긍정적이고 매력적인 이미지로 형성하는 데 능숙하다.

'브랜드 경험 시도하도록 유도((Prompt trial) 하는 데 기여도 2위': 브랜드 시도를 유도하는 데 있어서 두 번째 위치를 차지하며 OOH는 소비자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브랜드를 시도하도록 유도하는 데 능력을 보여준다.

'브랜드를 고려하게 (Brand Consideration) 하는 데 기여도 4위': 브랜드 고려에서 약간 뒤쳐지긴 하지만, OOH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심사하고 평가하도록 영향을 미치는 데에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이번 연구는 또한 OOH가 모든 세대에서 인지도 측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 보편적인 매력은 OOH를 다양한 인구층과 연결하기에 이상적인 매체로 만들고 있다.

연구에서 나온 결론 중 하나는 많은 사람들이 집 밖에 나가는 당연한 현실이다. 이 사실을 고려하면 OOH 광고가 연령, 위치, 라이프스타일에 상관없이 다양한 대중에게 도달하는 이상적인 매체로 자리 잡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주 또는 브랜드는 OOH를 사용하여 모든 연령층에 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감각을 높이며, 고려와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OOH의 비할 데 없는 잠재력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

광고 미디어 선택지가 넘쳐 나는 세계에서, 이번 연구는 광고의 영원한 힘을 재확인하며 OOH의 능력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OOH를 활용하여 대중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도달하는 것 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야기를 공감하고 사로잡는 데 있어서 필적할 수 없는 챔피언 광고 매체로서 OOH를 활용하라고 말하고 있다.

호주옥외광고협회(OMA)는 호주의 전통 및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 디스플레이 회사, 제작 회사, 미디어 디스플레이 자산 회사 대다수를 대표하는 호주 최고의 국가 산업 협회이다. 1939년에 설립된 OMA는 변화하는 미디어 및 기술 환경에 맞춰 진화하고 적응하면서 옥외 광고 부문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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