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미국 아웃프론트, '2024 광고 트랜드 보고서' 공개

김지현
김지현
- 6분 걸림

2024년을 맞이하여, 미국 아웃프론트 미디어(Outfront Media)는 '2024 광고 트렌드 보고서'를 공개 하였다. 이번 보고서는 2024년에 효과적이고 영향력 있는 마케팅 및 미디어 전략을 수립하려는 미디어 전문가와 브랜드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24 광고 트렌드 보고서'에서 5가지 중요한 트렌드를 추출하여 광고 환경을 형성하는 역동적인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을 제공하고, 진화하는 마케팅 생태계를 탐색하기 위한 실행 가능한 전략을 제공하고자 한다.

2024년 광고 및 마케팅에 대해 반드시 알아야 할 5가지 주요 사항을 살펴보자.

소비자 경험에 혁신을 가져오는 AI

이번 보고서에서 가장 눈에 띄는 통계는 흥미로운 지식 격차를 보여주고 있다. 소비자의 33%는 현재 AI를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71%가 이미 일상 생활에서 AI를 사용하고 있다.

AI는 단순한 유행어가 아니라 소비자가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재편하는 핵심 요소이며, 개인화 되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 개인의 뉘앙스를 이해하는 챗봇부터 동적 콘텐츠 전달까지, AI는 광고가 단순히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경험 되는 시대가 열리고 있다는 상징이 되고 있다.

온라인 광고에 대한 신뢰의 위기

온라인 시대에 신뢰는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며, 최근 통계는 온라인 광고에 닥친 위기의 심각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 무려 89%의 소비자가 디지털 광고주가 정직하고 윤리적이라고 믿지 않는다고 답했다.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정보의 홍수에 직면한 마케터들은 신뢰가 단순한 유행어가 아니라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결정적인 요소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광고 접근 방식을 전략적으로 재평가하여 신뢰를 회복하고, 오디언스와의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할 필요가 있다.

브랜드 마케팅의 부상

퍼포먼스 마케팅이 오랫동안 각광을 받아왔지만, 브랜드 마케팅이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이 진정성 있는 관계를 추구하는 시대에 스토리텔링, 가치, 목적에 투자하는 브랜드는 살아남고 번창하였다.

에어비앤비는 이러한 접근 방식을 채택하여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도입한 후 매출이 20% 이상 증가하였다.이는 전체 마케팅 퍼널을 채움으로써 결과를 이끌어내는 OOH 및 브랜드 마케팅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개인화는 소름 끼치는 것이 아니라 영리해야 합니다.

마케터의 94%가 개인화가 강력한 영향을 미쳤다고 답할 정도로, 광고의 개인화는 인상적인 광고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소비자는 실제로 맞춤형 경험을 갈망하지만,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영리하게 전달하는 것'과 '소름 끼치게 전달 하는 것' 사이의 경계는 모호합니다. 이 섬세한 기술은 브랜드가 데이터를 신중하게 적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다. 2024년에는 직관적으로 느껴지는 방식으로 경험을 개인화 하여, 소비자 여정을 방해하는 것이 아니라 향상시키는 기업이 승자가 될 것이다.

멀티채널 캠페인에서 OOH의 우세

옥외광고는 가시성뿐만 아니라 전체 마케팅 퍼널에 걸쳐 효과가 입증되었다. 인지도부터 구매 전환에 이르기까지 OOH는 효율성, 효과성, 다른 채널과의 원활한 통합 능력에서 그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메시지가 넘쳐나는 시대에 옥외 광고는 관심을 끌고 참여를 지속시키는 역동적인 힘으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마케팅 퍼널의 여정 전반에 걸쳐 전반적인 효과를 평가할 때 OOH가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OOH의 낮은 CPM과 결합된 놀라운 효율성은 포괄적이고 영향력 있는 전략을 원하는 마케터에게 프리미엄 포맷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옥뉴스 안내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