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의 분주한 도시 한복판에서 광고 산업의 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옥외광고(OOH, Out of Home) 미디어가 쿠키 없는 미래에 단순히 적응하는 것을 넘어 그 속도를 주도하고 있다. 디지털(Online) 프라이버시가 최우선 과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비디지털 추적의 중심축이었던 OOH 미디어가 디지털 OOH(DOOH)와 프로그래매틱 DOOH(pDOOH)로 자신을 재창조하며 인도의 역동적인 시장의 정수를 포착하고 있다.
인도의 OOH 시장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도시 스카이라인을 수놓는 옥외광고 광고판들이 그 증거다. 디지털 물결은 이러한 정적인 캔버스를 상호작용이 가능한 DOOH 경험으로 탈바꿈시켰고, 이는 현재 우리 미디어 생태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