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광고 시작의 회복세는 TV와 옥외광고가 주도
2024년 들어 독일 광고시장이 눈에 띄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2023년 부진했던 실적에서 반등한 것으로, 닐슨 자료에 따르면 당시 TV광고 지출이 160억 유로로 3.5% 감소했었다. 그러나 올해 들어 TV 광고 수요가 급증하면서 전체 광고시장 실적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
2024년 들어 독일 광고시장이 눈에 띄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2023년 부진했던 실적에서 반등한 것으로, 닐슨 자료에 따르면 당시 TV광고 지출이 160억 유로로 3.5% 감소했었다. 그러나 올해 들어 TV 광고 수요가 급증하면서 전체 광고시장 실적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