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로레알-오션 아웃도어 연구결과, 쇼핑몰 내부의 잠재 고객 중 67%가 광고를 기억한다고 응답

이현
이현
- 4분 걸림

스웨덴의 쇼핑 중심지인 웨스트필드 몰 오브 스칸디나비아를 장식하고 있는 현대 옥외광고의 혁신적인 전당 '더 헤일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첨단 디지털 옥외광고(DOOH) 위치는 북유럽 지역에서 오션 아웃도어의 상징적인 지위를 구축하고 있었다. 더 헤일로는 로레알 브랜드와 손잡고 처음으로 옥외광고 캠페인을 시작하였다.

오션 아웃도어

이러한 혁신적인 광고 플랫폼의 영향력을 정밀하게 평가하기 위하여, 오션 아웃도어은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기관 웨이브메이커에 연구를 의뢰하였다. 해당 연구는 DOOH 광고 전반과 특히 더 헤일로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으며, 어떻게 브랜드 메시지가 모바일 참여와 실제 검색 행동을 유도하는지를 면밀히 분석하였다.

오션 아웃도어

연구 방법론은 컴퓨터 지원 웹 인터뷰(CAWI)를 활용하여 소비자 인식과 행동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함으로써 이루어졌다.

59%는 쇼핑몰 외부에서 해당 광고를 본 기억이 있다고 응답했다.

쇼핑몰 내부의 잠재 고객 중 67%가 광고를 기억한다고 응답했다.

거의 절반이 다른 광고와 비교했을 때 해당 광고가 눈에 띄었다고 응답했다.

오션 아웃도어

이번 연구는 더 헤일로가 단순한 광고 수단을 넘어서, 브랜드 메시지와 혁신 기술의 결합을 통해 소비자에게 강렬하고 기억에 남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중요한 매체임을 입증하였다. 몰 안팎에서 관찰된 높은 광고 인식률과 초기 노출 후 증가하는 모바일 참여 및 검색 활동은 더 헤일로의 광고 효과성을 입증하는 것이다.

디지털화 시대가 진전됨에 따라, 브랜드들은 소비자와의 연결 고리를 강화하기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더 헤일로'는 DOOH 광고가 실질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며 소비자들에게 잊혀지지 않는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임을 입증하며 업계 내에서 그 가치를 발산하고 있다.




옥뉴스 안내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옥외광고의 숨겨진 강점, 당신이 생각하는 이유와는 다를 수 있다
옥외광고의 숨겨진 강점, 당신이 생각하는 이유와는 다를 수 있다
by 
이현
2025.1.8
인플루언서와 옥외광고의 만남, 소비자 행동 유도에 강력한 영향력 발휘
인플루언서와 옥외광고의 만남, 소비자 행동 유도에 강력한 영향력 발휘
by 
이현
2025.1.2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by 
김지현
2024.12.27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당신이 놓친 글
옥외광고의 숨겨진 강점, 당신이 생각하는 이유와는 다를 수 있다
by 
이현
2025.1.8
옥외광고의 숨겨진 강점, 당신이 생각하는 이유와는 다를 수 있다
인플루언서와 옥외광고의 만남, 소비자 행동 유도에 강력한 영향력 발휘
by 
이현
2025.1.2
인플루언서와 옥외광고의 만남, 소비자 행동 유도에 강력한 영향력 발휘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by 
김지현
2024.12.27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