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호치민 시의 이층 구조 옥외광고 미디어 캠페인 진행
삼성전자는 베트남 호치민 시에 대규모 갤럭시 옥외광고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삼성전자는 각각의 브랜드 가시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창의적인 접근 방식으로 도시의 거리를 활용하며, 그 과정에서 도심 풍경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삼성전자는 닌 둥 총공사의 이층 버스를 통해 자사의 브랜딩을 전면적으로 내세우는 전략을 선택하였다. 이 버스들은 단순한 교통 수단을 넘어서, 움직이는 광고판으로서 기능하며 도시 곳곳을 순회하고 있다. 호치민 시의 주요 랜드마크와 번화한 상업 지구를 경유하는 이 버스들은 다양한 호치민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며, 회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적 경로 설계는 삼성전자가 자신들의 브랜드를 강력하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삼성전자는 호치민 시 중심부에서 '아이코닉 콤보'라 명명된 이층 구조의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를 활용하여, 혁신적인 설치작을 선보였다. 이번 옥외광고 최첨단 기술과 디지털 예술의 결합으로, 관람객들에게 비범한 경험을 제공하며, 동시에 삼성의 최신 제품군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상호 작용 기능을 통해 소통할 수 있으며, 소셜 미디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자신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호치민 시에서 진행되고 있는 삼성전자의 광고 및 마케팅 전략은 전통적인 옥외광고의 한계를 넘어서며, 도시와 그 주민들에게 새로운 문화적 경험과 시각적 매력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적 접근 방식은 도심 풍경을 변화시키는 동시에,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모델로 평가받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