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산업이 호주 경제에 끼치는 영향력
오늘날 광고는 단순히 기업이 제품을 판매하는 수단이 아니라 우리의 인식을 형성하고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도구이다.
최근 호주광고협회, 호주전국광고주협회, 호주미디어연맹이 의뢰한 최근 보고서에서는 광고 산업의 경제적 기여와 긍정적인 사회 및 환경 변화의 잠재력을 조명하면서 호주 광고 산업의 가치에 대해 연구 하였다.
이 보고서는 딜로이트 액세스 이코노믹스의 2016년 연구를 바탕으로 광고가 호주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2022년 GDP의 2.1%인 530억 달러에 달하는 상당한 금액을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특히, 광고 산업의 경제적 영향력은 2014년 이후 12% 증가하여 광고 산업이 중요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임을 입증하였다.
고용 측면에서 광고 부문은 경쟁이 치열하여 2021년에는 전체적으로 153,400명의 호주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였다. 그 중 직접적인 광고 일자리는 85,917개에 달해, 2016년 이후 3만 개가 증가하여 경제 전체 고용 증가율의 두 배 이상에 달하는 놀라운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관련 산업을 포함한 간접적인 광고 일자리는 91,500개로 집계 되었다.
2023년 호주에서 상위 100대 브랜드의 총 가치는 1,94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울워스와 텔스트라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런 성공적인 브랜드는 소비자의 변화하는 미디어 소비 습관, 특히 소셜 미디어 채널의 사용 증가 등 변화하는 세상에 가장 잘 적응하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디지털 광고 시장은 2023년부터 2027년까지 호주에서 4.8%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디지털 플랫폼으로의 지속적인 전환을 반영한다. 호주인의 78%는 비즈니스 리더가 사회 문제에 대해 공적인 입장을 취하기를 원하며, 62%는 광고의 다양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밝혀졌다.
이제 광고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수단이 아니라 경제 성장을 주도하고, 사회적 인식을 형성하며,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는 역동적인 힘이 되었다. 그러므로 광고의 힘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기업만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성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