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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광고 효과 극대화, 제이씨데코 '메트로 오디언스 메트릭스' 발표

이현
이현
- 4분 걸림

세계 최고의 옥외광고 기업인 제이시데코(JCDecaux)가 입소스 (Ipsos)와 함께 자사의 지하철 네트워크 관련 국제 오디언스 측정 시스템 '메트로 오디언스 메트릭스 (Metro Audience Metrix, MAM'의 검증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제이씨데코 글로벌 데이터 사업부에 의해 개발되었고, 지하철 이용 승객 수, 도달(Reach) 범위, 광고 메시지 빈도 등 광고주가 필요로 하는 핵심 지표를 계산한다. 이러한 데이터는 광고주들이 미디어 전략을 세우고 지하철 환경에서의 타겟 오디언스에 대한 영향력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다.

제이시데코 상하이

중국 상하이 지하철에서 이미 실행 중인 이 메트릭스는 상하이 지하철의 503개 역을 아우르며, 2024년 하반기에는 홍콩 MTR에서도 도입될 예정이다. 입소스에 의한 이번 검증은 OOH(Out-Of-Home) 광고 분야에서의 교통 환경 내 오디언스 측정에 대한 글로벌 기준을 마련하는 데 있어 제이씨데코의 앞선 노력을 확인시켜 주는 것이다.

메트로 오디언스 메트릭스는 제이씨데코 데이터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일환으로서, 전 세계 지하철 사용자들의 여정과 미디어 계획에 대한 정밀한 측정 가능성을 제공함으로써 광고주들이 그들의 미디어 투자와 ROI를 최적화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이 솔루션은 제이씨데코의 글로벌 미디어 플래닝 및 거래 플랫폼인 VIOOH와 연동하여 프로그래매틱 판매까지 가능하게 한다.

입소스의 수석 데이터 과학자 장-노엘 제(Jean-Noël Zeh)는 "제이씨데코의 메트로 오디언스 메트릭스가 상하이와 앞으로 홍콩에서 지하철 미디어 오디언스를 위한 정확한 데이터 기반 나침반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제이씨데코 차이나의 그레이스 저우(Grace Zhou) CEO는 "전 세계 OOH 업계가 데이터 중심으로 변화함에 따라, 우리는 중국 지하철 광고 시장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하며 디지털화 계획과 광고 효과를 강화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고 말하며 자사의 성과를 강조하였다.

제이씨데코 그룹의 최고 데이터 책임자 실뱅 르 보르그(Sylvain Le Borgne)는 "입소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OOH 분야에서 글로벌 오디언스 측정 기준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저희 메트로 오디언스 메트릭스가 제공하는 정확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광고주들은 보다 효율적인 미디어 지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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