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디스플레이스, 제이씨데코와 협력해 '공항 실시간 트리거링' 기능 공개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DOOH) 플랫폼 디스플레이스(Displayce)가 세계 최대 옥외광고 기업 제이씨데코와 손잡고 'Airport Live Triggering(공항 실시간 트리거링)' 기능을 선보였다.

이현
이현
- 4분 걸림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DOOH) 플랫폼 디스플레이스(Displayce)가 세계 최대 옥외광고 기업 제이씨데코와 손잡고 'Airport Live Triggering(공항 실시간 트리거링)' 기능을 선보였다. 디스플레이스 DSP 전용인 이 새로운 기능은 제이씨데코의 광고 인벤토리를 활용해 여러 공항에서 동시에 DOOH 캠페인을 실시간으로 자동 활성화할 수 있게 해준다.

디스플레이스는 제이씨데코의 국제공항 내 스크린 위치 정보와 글로벌 항공 데이터베이스 기업 시리움(Cirium)의 데이터를 결합해 모델링했다. 시리움은 전 세계 항공편의 97%에 해당하는 하루 10만 편의 항공편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여행객의 출발지나 목적지에 따라 공항 터미널 내 여행객 동선을 따라 DOOH 스크린을 활성화할 수 있게 됐다.

제이씨데코와 공동 개발한 이 혁신적 기능으로 광고주와 브랜드는 디스플레이스 DSP를 통해 승객들의 여정에 맞춰 적절한 디지털 스크린을 자동으로 활성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적시에 적절한 대상에게 캠페인을 노출시키고 반복 도달할 수 있게 됐다.

디스플레이스의 CEO 겸 공동 창업자인 로라 말레르그는 "제이씨데코의 공항 시설물 위치와 동선에 대한 자체 데이터, 그리고 시리움의 제3자 데이터를 모델링해 여러 공항에서 동시에 승객을 타겟팅할 수 있는 표준화된 데이터셋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기능을 통해 광고주들은 월 7천만 명 이상의 승객에게 도달할 수 있게 됐다. 제이씨데코가 운영하는 세계 주요 공항의 4,113개 이상의 스크린 네트워크에서 약 20억 회의 노출을 생성할 수 있다. 대상 공항에는 미국의 로스앤젤레스와 마이애미 국제공항, 유럽의 런던 히드로, 파리 샤를드골, 프랑크푸르트, 리스본, 파리 오를리, 밀란, 브뤼셀, 룩셈부르크, 취리히, 에든버러 공항,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홍콩, 싱가포르, 시드니 국제공항 등이 포함된다.

제이씨데코의 마케팅 및 상업개발 이사인 제롬 르파주는 "올해 초 국제 공항에서 최초로 DOOH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시작한 데 이어, 이제 여러 국제공항 플랫폼에서 동시 타겟팅이 가능한 이 새로운 기능을 독점적으로 추가하게 돼 기쁘다"며 "디지털 생태계가 급격히 변화하는 가운데, 이번 혁신을 통해 광고주와 브랜드들이 공항 환경에서 프로그래매틱 광고의 엄청난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혁신으로 광고주들은 더욱 정교하고 효과적인 공항 DOOH 캠페인을 전개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한 은행은 프랑스로 향하는 미국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여러 미국 공항에서 동시에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다. 파리 샤를드골 공항행 비행기 출발 2시간 전부터 캠페인을 시작해 공항 입구에서 출발 게이트까지, 그리고 목적지 도착부터 공항을 나서는 순간까지 승객들의 공항 여정 전체를 따라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1. 옥뉴스를 보신 후 의견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2.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3.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MEDIA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멕시코 디아피, 2024년 옥외광고 캠페인 사례 공유
멕시코 디아피, 2024년 옥외광고 캠페인 사례 공유
by 
이현
2024.12.9
두바이 주유소, 디지털 옥외광고 새로운 위치를 개발하다.
두바이 주유소, 디지털 옥외광고 새로운 위치를 개발하다.
by 
이현
2024.12.5
클리어채널 아웃도어, 미국 뉴욕 메트로 지역 OOH 사업권 수주
클리어채널 아웃도어, 미국 뉴욕 메트로 지역 OOH 사업권 수주
by 
김지현
2024.12.5
무빙월스, 리처드슨 아웃도어와 제휴해 스리랑카 옥외광고 시장에 진출
무빙월스, 리처드슨 아웃도어와 제휴해 스리랑카 옥외광고 시장에 진출
by 
김지현
2024.12.3
당신이 놓친 글
멕시코 디아피, 2024년 옥외광고 캠페인 사례 공유
by 
이현
2024.12.9
멕시코 디아피, 2024년 옥외광고 캠페인 사례 공유
두바이 주유소, 디지털 옥외광고 새로운 위치를 개발하다.
by 
이현
2024.12.5
두바이 주유소, 디지털 옥외광고 새로운 위치를 개발하다.
클리어채널 아웃도어, 미국 뉴욕 메트로 지역 OOH 사업권 수주
by 
김지현
2024.12.5
클리어채널 아웃도어, 미국 뉴욕 메트로 지역 OOH 사업권 수주
무빙월스, 리처드슨 아웃도어와 제휴해 스리랑카 옥외광고 시장에 진출
by 
김지현
2024.12.3
무빙월스, 리처드슨 아웃도어와 제휴해 스리랑카 옥외광고 시장에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