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베트남 2024 옥외광고 시장의 긍정적 신호와 광고법 개정 움직임

이현
이현
- 4분 걸림

호찌민시광고협회(HAA) 산하 옥외광고클럽(OOH Club)이 주최한 'OOH 커피 프로그램'이 지난 12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옥외광고 산업 발전을 위해 관련 대표들과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2024년 1~3분기 옥외광고 시장에 대한 종합 보고서가 발표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마지막 분기에 대한 긍정적 신호가 포착됐다. 특히 디지털 옥외광고(DOOH) 분야가 강세를 보였으며, 대형 빌보드의 인기와 효과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페인트, 건축자재 부문의 매출이 491만 달러에 달해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음을 시사했다.

OOH Club

이번 행사의 주요 의제 중 하나는 광고법 개정안에 대한 논의였다. 정부 기관 대표들은 전날인 11일 호찌민시에서 열린 워크숍 내용을 공유했다. 워크숍 참석자들은 급속한 디지털 발전 맥락에서 광고 규정 조정의 필요성에 동의했다. 특히 정의 개선, 옥외광고 규정, 온라인 광고, 국경 간 광고, 광고 콘텐츠 배포자의 책임 등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이 프로그램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옥외광고 시장에서 기업들이 직면한 과제들도 다뤄졌다. 호찌민시 문화체육국과 인민위원회 대표들은 기업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업계 발전을 위해 정부 기관과 긴밀히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

2025년을 앞두고 호찌민시를 비롯한 하노이 등 여러 지방에서 베트남 남부 해방과 국가 통일 50주년을 기념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들이 밝혔다. 혁신적이고 발전하는 베트남, 그리고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호찌민시의 이미지를 알리는 데 기업인들과 HAA 회원사들의 역할이 중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HAA 부회장이자 OOH 클럽 회장인 응우옌 꽝 늣은 OOH 커피 프로그램이 기업과 규제 기관 사이의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사용자 데이터가 외국 기업에 의해 통제되지 않도록 하고 광고 자원을 긍정적이고 건전한 콘텐츠로 유도하기 위해 기술을 숙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OOH 클럽은 광고 산업의 모든 측면에서 정보 기술과 디지털 전환을 적용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늣 회장은 OOH가 다른 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국제 협력을 추진하여 종합적인 발전과 세계 통합을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OOH 커피 프로그램은 베트남 옥외광고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정부와 기업 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으로 이러한 협력이 더욱 강화되어 베트남 광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1. 옥뉴스를 보신 후 의견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2.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3.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WOO News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by 
김지현
2024.11.18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by 
이현
2024.11.15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by 
이현
2024.11.9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
by 
이현
2024.11.9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by 
김지현
2024.11.18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by 
이현
2024.11.15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by 
이현
2024.11.9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
by 
이현
2024.11.9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