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패스 회장 딜런 마빈, 임기를 마치고 물러나다
미국 지오패스(Geopath) 발전의 오랜 공헌자이자 최근 3년 간 회장직을 역임한 딜런 마빈이 최근 회장직에서 물러나기로 결정했다. 마빈은 후계자에게 원활한 전환을 보장하기 위해 협력할 의사를 밝혔으며, 새로운 회장 선출까지 현재 직책을 유지할 것이다. 더욱이 그는 차기 리더십의 성공적인 인수 인계를 지원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마빈은 2008년 당시 '미디어 측정을 위한 트래픽 감사국 (Traffic Audit Bureau for Media Measurement)'으로 알려진 시기에 지오패스와 인연을 맺었다. 입사 이래 운영, 연구, 제품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책임 영역을 확대해왔다. 그의 리더십 아래 지오패스는 대중교통과 장소 기반 미디어 분야로 확장하여 현재 160만 개가 넘는 옥외광고 미디어 자산을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그가 조직에 합류했던 시절의 35만 개 숫자와 비교할 때 상당한 성장이다.
그는 매체 인벤토리 감사의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실외 시청자 수를 정밀하게 산출하는 방식에 대한 여러 가지 주요 정책 및 활동을 이끌었다. 마빈의 혁신적 접근 방식은 웨어러블 시선 추적 기술과 차량 속도 데이터를 통합하여 시청자 체류 시간을 더 정확하게 반영하는 새로운 방법론을 도입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게다가 그는 고급 오디언스 인구통계 및 세분화 전환을 감독하고 크로스 미디어 전략 계획 도구에 옥외광고 미디어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도달 범위와 빈도 메트릭의 발전을 주도하였다.
2021년에는 조직 내 중추적인 변화기에 사장 대행으로서 안정된 리더십으로 업계의 중요한 순간에 귀중한 지침과 제품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그 가치를 입증했습니다. 회장으로서 마빈은 주요 제품 문제 해결, 제품 데이터 및 개발 엔지니어링 팀 강화, 그리고 옥외 미디어 산업 성장 지원을 위한 명확한 전략적 비전 제시 등 다양한 업적을 달성하였다.
이사회와 지오패스 조직 전체는 지오패스가 다음 발전 단계로 나아가는 데 있어 마빈이 수행한 중요한 역할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하였다. 그의 모범적인 근무와 리더십은 조직과 전체 옥외광고(Out-Of-Home, OOH) 업계에 길이 남을 모범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마빈은 본인의 생각에서 "지난 10년 이상 OOH 업계를 대변하며 지오패스 직원들 및 구성원들과 함께 일할 기회를 가진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고 영광으로 생각합니다"며 소회를 밝혔습니다.
또 그는 "조직과 업계가 얼마나 멀리 왔는지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OOH가 미디어 믹스에서 차지하는 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기회는 여전히 많습니다"고 언급하며, "지오패스가 이룩한 성과와 앞으로 나아갈 길은 조직의 발전 가능성을 실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이라고 전망했다.
1933년 설립된 미국 지오패스(前 Traffic Audit Bureau for Media Measurement)는 광고주, 광고대행사 및 미디어 회사들로 구성된 삼자로 이루어진 비영리 기구이다. 지오패스는 미국 옥외광고(OOH) 시청률 측정에 있어 공신력 있는 기관이며, 옥외광고 인벤토리 전문 기업으로서 미디어, 광고 및 마케팅 전문가에게 모든 옥외광고 미디어 포맷에 대해 최고 수준의 투명하고 정확한 노출 측정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지오패스의 최첨단 방법론은 시청자 위치 측정, 심층적인 고객 인사이트, 혁신적인 시장 조사를 활용하여 구매 및 판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신뢰를 심어주고, 모든 OOH 업계 구성원들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