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광고 업계 종사자가 CES에 참석할 필요가 있을까요?

미안하지만, 광고업계 사람들은 CES에 참석할 필요가 없다. 광고라는 세계 자체가 완전히 길을 잃었기 때문이다.

이현
이현
- 3분 걸림
💡
본 글은 톰 굿윈 (Tom Goodwin) 비즈니스 혁신 컨설턴트가 디지털사이니즈 플러스에 기고한 글을 번역 하였고, CES 관련 국내 언론 기사도 함께 소개 합니다.
톰 굿윈 (Tom Goodwin)

미안하지만, 광고업계 사람들은 CES에 참석할 필요가 없다. 광고라는 세계 자체가 완전히 길을 잃었기 때문이다.

광고업계는 현재 거대한 기회와 존재적 위협이 동시에 도사리고 있는 상황에 처해 있다.

그러나 퍼포먼스 광고는 끔찍한 수준이고,
커넥티드 TV(CTV) 광고도 형편없으며,
디지털 디스플레이 광고도 마찬가지다.

더욱이 광고 효과 측정(어트리뷰션, Attribution)은 완전한 거짓말이다.
사람들은 실제로 공을 세우기보다는 공을 빼앗기에 집착하고 있다.
타겟팅은 엉망이 되었고,
데이터에 눈이 멀어버린 상황이다.
브랜드 광고는 나락으로 떨어졌고,
소매 광고나 소매업 내 광고를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도 거의 없다.
인공지능(AI)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 투명한 문을 가진 냉장고, 약간 자율주행이 가능한 자동차, 새로운 드론, 8K 프로젝터를 보러 간다는 것은 어리석은 짓처럼 보인다.

지금 당장, 우리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파악하기 전까지는 모든 어리석은 출장 계획을 중단할 필요가 있다. 광고를 다시 위대하게 만들어보자.🙂


[특파원칼럼] ‘우리만의 잔치’로 끝난 CES
[특파원칼럼] ‘우리만의 잔치’로 끝난 CES, 송영찬 실리콘밸리 특파원

  1. 옥뉴스를 보신 후 의견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2.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3.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2025년 미디어 전망: 옥외광고만이 오프라인 광고 매체 중 유일한 성장세 예상...
2025년 미디어 전망: 옥외광고만이 오프라인 광고 매체 중 유일한 성장세 예상...
by 
이현
2025.1.25
DPAA, CES 2025서 DOOH 산업 리더들 모여
DPAA, CES 2025서 DOOH 산업 리더들 모여
by 
이현
2025.1.24
'슈퍼볼 TV 광고' 보다 더 슈퍼한 DOOH의 놀라운 힘!
'슈퍼볼 TV 광고' 보다 더 슈퍼한 DOOH의 놀라운 힘!
by 
이현
2025.1.24
레스 비넷, 옥외광고가 TV를 넘어 주요 광고 캠페인 매체로 부상...
레스 비넷, 옥외광고가 TV를 넘어 주요 광고 캠페인 매체로 부상...
by 
이현
2025.1.22
당신이 놓친 글
2025년 미디어 전망: 옥외광고만이 오프라인 광고 매체 중 유일한 성장세 예상...
by 
이현
2025.1.25
2025년 미디어 전망: 옥외광고만이 오프라인 광고 매체 중 유일한 성장세 예상...
DPAA, CES 2025서 DOOH 산업 리더들 모여
by 
이현
2025.1.24
DPAA, CES 2025서 DOOH 산업 리더들 모여
'슈퍼볼 TV 광고' 보다 더 슈퍼한 DOOH의 놀라운 힘!
by 
이현
2025.1.24
'슈퍼볼 TV 광고' 보다 더 슈퍼한 DOOH의 놀라운 힘!
레스 비넷, 옥외광고가 TV를 넘어 주요 광고 캠페인 매체로 부상...
by 
이현
2025.1.22
레스 비넷, 옥외광고가 TV를 넘어 주요 광고 캠페인 매체로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