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 해킹 위협, 예방과 대응책 마련 시급

이현
이현
- 5분 걸림

최근 미국에서 다양한 크기의 디지털 광고판들이 해킹 공격을 받아 정상적인 광고 대신 불법 콘텐츠가 표시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다음은 디지털 인사이더(Billboard Insider)에서 옥외광고(OOH) 업계 전문가들을 만난 후 제시한 디지털 광고판 보안 강화 방안과 해킹 발생 시 대처 요령이다.

달리

OOH 전문가들은 해킹 예방책으로는 우선 디지털 광고 미디어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전체 시스템을 그대로 도입할 것을 권장했다. 일부 장비를 제외하고 비용을 절감하려다 보안에 취약해질 수 있다는 지적이다. 또한 미국 옥외광고협회(OAAA)가 제공하는 디지털 빌보드 보안 가이드라인 (Digital Billboard Secuirty Guidelines)을 참고할 것을 조언했다.

그리고 OAAA의 정부 업무 담당 수석 부사장 앤디 맥도날드는 최근 빌보드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디지털 디스플레이 콘텐츠의 주요 개정 사항과 인적 감독의 중요성을 포함한 디지털 빌보드 보안의 업데이트를 마무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번 사건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교훈은 디스플레이 크기와 상관없이 보안과 솔루션이 중요하다는 점이다. 우리는 모두 복잡한 비밀번호나 방화벽 같은 보안의 중요성에 대해 많이 논의해왔다. 하지만 디지털 빌보드 운영자들은 종종 소형 디스플레이의 경우, 큰 포맷의 디스플레이만큼의 수익을 창출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추가적인 시스템과 원격 제어 솔루션의 중요성을 간과하곤 한다.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구매하거나 관리할 때, 보안을 유지할 수 있는 백업 도구가 마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디지털 디스플레이에 대한 해킹이 주로 소형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대상으로 했다는 사실은 보안 문제에서 모든 디스플레이가 동일하게 취급되어야 한다는 점이 더욱 중요하다.

화면 크기에 관계없이 보안 문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디지털 디스플레이 보안 업체인 아웃도어 링크 (Outdoorlink) 컨트롤러 시스템은 운영 체제와 별도로 독립되어 있어, 보안이 위협받을 경우 보드를 즉시 종료하거나 콘텐츠를 차단하는 가장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는 완전히 독립적인 제3자 경로이므로, 운영자의 자체 시스템이나 플레이어에 무슨 일이 일어나든 상관없이 여전히 디지털 미디어 자산을 완전히 통제할 수 있다.

각 디지털 디스플레이 운영자가 해커의 표적이 되는 것을 방지하거나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를 살펴 보자.

  • 디스플레이 제공업체에게 어떤 보안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으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응 절차가 무엇인지 물어보십시오.
  • 디스플레이에 아웃도어 링크 컨트롤러가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필요할 경우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을 확보하십시오.
  • 만약 그렇지 않다면, 소형 또는 오래된 디스플레이라도 동일한 시스템에서 관리될 수 있도록, 기존 시설물이나 시스템을 개선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리트로피팅(retrofitting)을 고려하십시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런 일이 자신에게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다. 제조업체나 내부 보안 조치와 관계없이, 중복 대응 방안과 제3자 회사의 솔루션은 우리가 사용하지 않기를 바라지만,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 반드시 준비해두어야 한다. "준비하지 않는 것은 실패를 준비하는 것이다"라는 말처럼, 보안에 대한 몇백 달러의 추가 비용을 하나의 스크린에 투자하는 것이 과연 손해일까?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루루레몬, 중국 명품 소비 침체 속 성장세 돋보여...
루루레몬, 중국 명품 소비 침체 속 성장세 돋보여...
by 
이현
2024.12.4
라틴 아메리카 옥외광고, 2025년 친환경·기술·영향력·측정 가능성 갖춘 미디어로 진화
라틴 아메리카 옥외광고, 2025년 친환경·기술·영향력·측정 가능성 갖춘 미디어로 진화
by 
이현
2024.12.1
인도 DOOH 미디어 구매 및 계약, 여전히 대인 협상과 개인적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인도 DOOH 미디어 구매 및 계약, 여전히 대인 협상과 개인적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by 
이현
2024.11.30
옥외광고, 근접성과 타겟팅 결합해야 성공적인 연말 마케팅 가능
옥외광고, 근접성과 타겟팅 결합해야 성공적인 연말 마케팅 가능
by 
이현
2024.11.26
당신이 놓친 글
루루레몬, 중국 명품 소비 침체 속 성장세 돋보여...
by 
이현
2024.12.4
루루레몬, 중국 명품 소비 침체 속 성장세 돋보여...
라틴 아메리카 옥외광고, 2025년 친환경·기술·영향력·측정 가능성 갖춘 미디어로 진화
by 
이현
2024.12.1
라틴 아메리카 옥외광고, 2025년 친환경·기술·영향력·측정 가능성 갖춘 미디어로 진화
인도 DOOH 미디어 구매 및 계약, 여전히 대인 협상과 개인적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by 
이현
2024.11.30
인도 DOOH 미디어 구매 및 계약, 여전히 대인 협상과 개인적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옥외광고, 근접성과 타겟팅 결합해야 성공적인 연말 마케팅 가능
by 
이현
2024.11.26
옥외광고, 근접성과 타겟팅 결합해야 성공적인 연말 마케팅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