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업계 리뷰] 빌보드는 사생활 보호라는 관점에서 소셜미디어의 대안으로 등장

디지털 광고의 혼란과 그에 대한 불신은 최근 빌보드 광고산업의 부활과 관련이 있다. 2022년 빌보드 광고부문은 수익이 20.7% 증가했는데 그 이유의 일부는 이 옥외광고 매체가 가진 사용자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디지털 피로를 감퇴시킬 수 있는 능력 덕분이다.

신현택
- 3분 걸림
💡
이 글은 미국의 사인밸류(www.signvalue.com)라는 옥외광고 컨설턴시 업체가 최근 자사 웹사이트의 뉴스란에 업로드한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인사이더 인텔리전스(Insider Intelligence)가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2년 경우 틱톡 사용자의 24%만이 자신의 개인적 데이터가 보호될 것으로 믿고 있으며 트위터의 경우는 23%, 페이스북은 18%에 불과하다.

소셜 플랫폼들이 자신들의 사생활과 개인정보를 보호한다고 믿는 미국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의 비중, 2020-2022년(전체 조사응답자 중 퍼센티지)

최근 정치적 차이를 주장하는 차원을 넘어선 아메리카 법안(The American Act)이 제안되었는데 이는 구매자 및 판매자 양측이 포함된 플랫폼을 대상으로 디지털 광고에 대한 이해충돌을 제거하기 위한 것이 그 취지이다.

이 법안은 USD5,680억에 달하는 디지털 광고 경제 규모 내에서 경쟁을 보호하고 구글, 메타, 아마존, 애플 및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같은 거대 기술기업들이 수 년 동안 누려온 "만연한 이해상충"을 감소하는 것을 그 목표로 한다.

보다 엄격한 규제가 시행됨에 따라 소규모 광고 기술회사들이 광고시장에서 거대 기술기업의 지배적 지위를 흔들어 댈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광고의 혼란과 그에 대한 불신은 최근 빌보드 광고산업의 부활과 관련이 있다. 2022년 빌보드 광고부문은 수익이 20.7% 증가했는데 그 이유의 일부는 이 옥외광고 매체가 가진 사용자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디지털 피로를 감퇴시킬 수 있는 능력 덕분이다.

Photo by Edgar / Unsplash

빌보드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같은 개인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정보 보호 친화적인 측면에서 디지털 광고에 대한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거대 기술기업 및 소셜 미디어에 대한 불신이 커짐에 따라 빌보드 광고업계는 소비자 선호도를 변화시키고 디지털 광고에 대한 규제 조사 강화 추세를 역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필자 주) 본 기사는 SP투데이 '23.06.01자에 게재된 바 있습니다.

INSIGHT

신현택

CEO of Acticom Marketing Ltd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3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
by 
이현
2024.12.22
당신이 놓친 글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3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
by 
이현
2024.12.22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