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루트, 인도 열차 OOH 캠페인
인도에서 메트로 레일은 주요 대중교통 수단으로 매일 수 많은 수의 승객들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 매체로서 상당한 잠재력이 있다. 특히, 전동차 외부 랩핑과 전동차 내부 독점 노출 (Domination)을 활용하여, 릴라이언스 쥬엘은 메트로 레일을 이용하는 거의 모든 승객들의 눈에 띄게 되어 높은 노출 효과를 보장 할 수 있다.
인도 하이더라바드 메트로 레일은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대중교통 수단이다. 하루에 수만 명의 승객이 이용하는 이 열차는 교통광고 매체로서 광고주들에게 브랜드 홍보의 뛰어난 OOH 미디어 중 하나이다.
왜냐하면 인도 하이더라바드는 차량 밀집도가 높은 도시 중 하나이다. 메트로 레일은 주요 도시 지역을 연결하며, 교통체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메트로 레일은 비교적 저렴한 교통 수단이기 때문에, 주민들이 메트로 레일을 이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인도에 위치한 아크루티 미디어는 이러한 OOH 미디어로서 철도 매체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서, 릴라이언스 쥬엘 (Reliance Jewels)의 OOH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릴라이언스 쥬엘은 인도 보석 산업에서 잘 알려진 브랜드로, 이번 OOH 캠페인을 집행하면서 아크루티 미디어의 지하철 매체를 활용하였다.
인도에서 메트로 레일은 주요 대중교통 수단으로 매일 수 많은 수의 승객들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 매체로서 상당한 잠재력이 있다. 특히, 전동차 외부 랩핑과 전동차 내부 독점 노출 (Domination)을 활용하여, 릴라이언스 쥬엘은 메트로 레일을 이용하는 거의 모든 승객들의 눈에 띄게 되어 높은 노출 효과를 보장 할 수 있다.
또한, 철도는 도시의 중요한 지역을 연결하는 수단으로 기능하기 때문에, 광고주는 이를 활용하여 지역적인 브랜드 인식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인도의 아크루티 미디어가 진행한 릴라이언스 쥬엘의 OOH 캠페인은 철도를 이용하는 많은 승객들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드 인식을 높이는 데 성공하였다.
이번 OOH 캠페인은 메트로 레일의 내부와 외부를 모두 활용해서 진행되었다.
아크루티 미디어에서는 인도 지역 열차 외부 또는 내부 랩핑을 활용하는 OOH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며, 레드 라인, 그린 라인, 블루 라인 열차에 OOH 광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인도 하이데라바드 메트로 레일은 월 1,230만 명의 승객이 이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