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보고서] 영국 디지털 옥외광고 시장, 변화 속에서도 견고한 성장세 유지

이현
이현
- 4분 걸림

유니엘디디 소프트웨어 (UniLED Software)의 최신 'DOOH - the State of Play'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2분기 영국 디지털 옥외광고(DOOH) 시장이 전년 대비 소폭 하락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니엘이디 소프트웨어

주요 성과 지표를 살펴보면, 평균 캠페인 성과는 129%로 예상을 뛰어넘었지만 전년 대비 11% 감소했다. 이는 시장이 성숙 단계에 접어들면서 추가적인 가치 창출 여력이 줄어든 것으로 분석된다. 전체 광고 노출의 정확도는 88%로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했다.

목표에 미달한 캠페인의 수가 크게 줄어든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이는 실시간 검증 및 모니터링 기능 덕분인 것으로 보인다. 다만 예정된 시간과 장소에 추가 노출되는 비율은 전년 대비 11% 감소했다.

시장 규모 면에서는 성장세가 이어져, 2024년 2분기에 측정된 광고 노출 횟수가 130억 회로 5% 증가했다. 철도와 소매 환경에서의 광고 예약 비중이 늘어난 반면, 도로변 DOOH는 전체 환경 중 가장 높은 노출 정확도를 기록했다.

유니엘이디 소프트웨어

옥외광고 미디어 환경별 성과를 보면, 공항 부문이 추가 노출의 정확도 면에서 선두를 차지했다. 이는 공항 DOOH 캠페인이 추가 노출을 제공할 때 다른 환경에 비해 의도한 시간과 장소에 더 정확하게 광고를 노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도로변 부문은 전체적인 노출 정확도에서 1위를 차지했고, 철도 부문은 예약 비중은 늘었지만 추가 노출의 정확도 면에서는 뒤처졌다.

지역별로는 영국의 남서부가 노출 정확도에서 선두를 차지했고, 북동부는 추가 가치 제공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웨일스는 추가 노출의 정확도에서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요일별로는 목요일이 가장 높은 노출 정확도를 보인 반면, 일요일이 가장 낮았다. 추가 노출은 월요일과 수요일에 정점을 찍었다.

유니엘이디 소프트웨어

캠페인 구조 측면에서는 거의 70%의 캠페인이 전통적인 14일 기간을 넘어섰으며, 평균 캠페인 기간은 17.5일로 나타났다. 프로그래매틱 캠페인은 리니어 캠페인에 비해 더 긴 기간 동안 진행되는 경향을 보였다.

DOOH 시장이 계속 진화하는 가운데, 이번 보고서의 인사이트는 광고주와 미디어 바이어들이 영국 시장에서 옥외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귀중한 지침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유니엘디디 소프트웨어 (UniLED Software)는 디지털 옥외광고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 제공업체로, 광고주들이 DOOH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UniLIVE 플랫폼은 DOOH 콘텐츠 전달 과정을 간소화하고, 제3자 재생 검증을 통한 투명성과 책임성을 제공하며, 캠페인 성과를 최적화하기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